베트남 호치민시에서 한 커플이 달리는 오토바이를 발로 차 넘어뜨린 뒤 도주하는 사건이 발생해 현지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1일(현지시각) 베트남 현지 매체 'docnhanh'에 따르면 지난 20일 오후 4시 30분경 호치민시 도심의 한 도로에서 오토바이를 탄 커플이 옆 차선의 오토바이 운전자를 공격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현장 CCTV 영상에는 오토바이를 타고 가던 남성이 갑자기 한쪽 다리를 뻗어 옆 차선에서 주행하던 오토바이를 발로 가격하는 장면이 포착됐다. 당시 남성의 뒷자리에는 한 여성이 동승하고 있었다.
예상치 못한 공격을 받은 피해 운전자는 중심을 잃고 도로 위에 넘어졌다. 다행히 큰 부상을 입지 않은 피해자는 신속히 일어나 쓰러진 오토바이를 일으켰으나, 가해 커플은 이미 현장을 빠르게 벗어난 후였다.
사고 당시 해당 도로는 차량 통행이 많은 시간대였다. 오토바이가 갑자기 넘어지면서 뒤따르던 차량들이 급정거하는 등 대형 연쇄 사고로 이어질 뻔한 아찔한 순간이 연출됐다.
현지 경찰은 뚜렷한 이유 없이 오토바이 운전자를 위험에 빠뜨린 뒤 도주한 커플의 신원 파악에 주력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도로 위 무고한 시민을 공격한 악질적인 범죄"라며 "반드시 검거해 엄중 처벌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