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도전지원사업 충청북도권 운영기관 ㈜잡스(대표 홍성현)가 청주상공회의소와 2024년 공동 성과보고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잡스와 청주상공회의소에서 공동으로 진행한 이번 성과보고회에는 지자체 담당자와 사업수행기관 담당자,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보고회는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영상시청, △사업성과보고(잡스, 청주상공회의소), △참여자 우수사례발표, △2025년 추진계획 및 연계방안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참여자 우수사례발표에는 올해 청년도전을 참여하고 취업에 성공한 참여자가 취업성공사례를 직접 발표하며 참석한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 및 수료자를 응원했다.
고용노동부 공모사업 ‘청년도전지원사업’은 최근 6개월 이상 취업 및 교육, 직업 훈련 참여 이력이 없는 만18세~34세이하 구직단념 청년의 구직활동을 돕는 사업이다.
올해 ㈜잡스와 청주상공회의소는 각각 180명 참여를 목표로 했으며, 사회활동의욕 고취를 위한 밀착상담, 자신감회복, 진로탐색, 취업역량강화, 지역특화프로그램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그 결과 ㈜잡스는 172명 수료 중 46명 취업연계실적 달성, 청주상공회의소는 174명 수료 중 58명 취업연계 실적을 달성하였다.
㈜잡스 홍성현 대표는 “올해 성과를 기반으로 내년에도 구직단념청년들이 청년도전사업찹여를 통해 자신감을 얻고 사회에 진출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내년에는 지원 대상을 240명으로 확대하고, 쉼청년들의 사회진입, 취업을 위한 더 좋은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