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맥주 프랜차이즈 ‘누구나홀딱반한닭’이 2024 한국브랜드 소비자 평가 대상에서 2년 연속 대상(치킨펍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브랜드평가 위원회'가 주최하는 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 대상은 산업 각 분야에서 소비자의 높은 신뢰도와 만족도를 바탕으로 국내 소비 수준을 한 단계 상승시킨 브랜드 및 기업을 발굴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시상식은 28일(목) 오전 10시에 서울 마포구 소재의 호텔에서 진행되었다.
평가 위원회 측은 누구나홀딱반한닭은 ‘쌈닭’이라는 차별화된 치킨 메뉴로 탄탄한 매니아층을 구축하고 있고, 가맹본사 차원의 까다로운 생맥주 관리 기준을 갖추어 항상 신선하고 맛있는 생맥주와 하이볼 등 다양한 주류 메뉴를 선보이며 ‘치킨펍’ 브랜드로서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올해 진행된 브랜드의 다양한 활동을 살펴보고 치킨펍 부문 대상 브랜드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치킨 프랜차이즈를 포함하여 우후죽순으로 수많은 브랜드가 쏟아지는 외식창업 시장에서 누구나홀딱반한닭은 ‘후레쉬쌈닭 등 차별화된 메뉴 경쟁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형성하고 있어 창업 시장에서도 주목 받고 있다.
특히, 구매력이 높은 외식 아이템 ‘치킨’과 수익성이 높은 맥주 등 주류 판매를 결합한 창업구조로 ‘치킨-맥주 프랜차이즈’의 브랜드 정체성을 가진 합리적인 외식창업 아이템으로 평가 받고 있다. 실제로 2호점, 3호점 등 다점포 운영을 선택하는 가맹점주들이 증가하고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매출 안정화를 도모하기 위해 누구나홀딱반한닭은 홀을 중심으로 배달, 포장 매출이 발생하는 3way 매출구조를 채택하고 있다. 이러한 운영 방식은 사계절 내내 비수기 없는 안정적인 매출을 창출하여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가맹점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누구나홀딱반한닭은 가맹점주들의 초기 창업비용 부담을 낮추기 위해 다양한 창업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창업 시 ▲가맹비 ▲로열티 ▲교육비 ▲물류보증금 ▲재계약비를 면제하는 5無 정책을 시행하고 있어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더불어 가맹점 오픈 시, 500만원 상당의 오픈 마케팅 패키지(비용, 운영까지 전 과정 가맹본사 직원이 전담)를 무상 제공한다. 단순히 비용 지원에 그치는 것이 아닌, 오픈 초기에 고객을 빠르게 확보해 안정적인 매출을 발생시킬 수 있는 실용적인 프로모션으로 꼽히고 있다.
누구나홀딱반한닭의 12월 창업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