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 에어큐브(AirCUVE)가 11월 20일부터 21일까지 태국에서 진행된 파트너 초청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태국 파트너사 블루제브라(BlueZebra)와 협력하여 진행된 이번 행사는 고객사 및 리셀러와의 네트워킹 강화, 제품 홍보, 보안 솔루션 교육을 아우르는 자리다. 행사가 진행된 태국 방콕 르메르디앙 호텔에는 태국 공군, 해군, 육군, 공항청, 군 보안 센터 등 다수의 정부 기관 및 민간 기업들과 NEC, NTT, ProEn을 포함한 38개의 리셀러 파트너사가 참석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에어큐브는 자사의 대표 보안 솔루션 AirFRONT, ByFRONT, V-FRONT를 기반으로 한 우수 보안 인프라 구축 사례를 설명했다.
해당 제품들은 국제 인증 보안 표준을 충족하며, 뛰어난 보안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갖춰 글로벌 시장에서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다. 실제 현장에서 진행된 실시간 데모 시연에서도 실제 활용 사례와 제품의 주요 기능을 경험한 참가자들이 많은 관심과 호평을 보내기도 했다.
에어큐브는 이번 행사의 성공을 계기로 태국 보안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며, 2025년까지 태국 시장 내 매출을 300% 이상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블루제브라와 협력하여 맞춤형 제안과 실행 계획을 수립하고, 앞으로도 고객사 및 리셀러와의 지속적인 관계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에어큐브의 장윤주 사업총괄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에어큐브의 혁신적인 인증 보안 솔루션에 대한 해외 파트너와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해외 시장 진출을 더욱 적극화하여, 전 세계 기업들의 안전한 디지털 환경 구축에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에어큐브는 2002년 설립된 글로벌 네트워크 인증, MFA, SSO, IAM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국제 인증 표준을 준수하며,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강력한 보안 기능을 갖춘 솔루션을 금융, 의료, 제조 등 다양한 산업에 걸쳐 1,000여 개 기업에 제공해왔다.
대표적으로 유무선 통합 인증 솔루션 AirFRONT는 IP 관리, 단말 관리, 비허가 단말 차단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TTA GS 인증 1등급 및 IT 보안 인증사무국으로부터 EAL-4 CC 인증을 획득하고, 국내외 기업과 공공기관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SDN(Software Defined Networking) 기반의 지능형 네트워크 인증 및 정책 솔루션 ByFRONT도 삼성전자, Cisco Systems, Arista Networks, HP, Juniper 등 글로벌 네트워크 벤더와 완벽한 호환성을 보이며 대기업 및 금융기관의 복잡한 네트워크 환경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솔루션으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MFA, IAM, SSO 솔루션 V-FRONT는 피싱 방지가 가능한 인증 아키텍처인 FIDO와 패스키(Passkey), 안면 인증, 지문 인증 등 생체 인증 기능도 확장 가능하여 최근 증가하는 계정 해킹 문제에 대응하는 솔루션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