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전세계 자동차 업계는 다시 한 번 헤리티지, 그리고 모터스포츠 활동에 열을 올리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행보의 대표적인 주자는 바로 일본의 자동차 토요타(Toyota)라 할 수 있다.
실제 토요타는 FIA WEC는 물론이고 FIA WRC 등의 참여를 통해 브랜드의 이름을 알리고 있으며, 일본과 세계 각국에서 여러 모터스포츠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더불어 국내에서도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등에 바디쉘 파트너 등으로 참여 중이다.
이런 가운데 북미 투어링카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더할 수 있는 새로운 레이스카를 발표했다. 바로 신형 GR 코롤라 기반의 투어링 레이스카 ‘GR 코롤라 TC(GR Corolla TC)가 그 주인공이다.
양산 사양의 GR 코롤라를 기반으로 개발된 GR 코롤라 TC는 완성도 높은 투어링 카 레이스를 지향하며, 레이스카 구매 후 별도의 작업 없이 곧바로 레이스에 나설 수 있도록 개발된 레이스카다.
강렬한 존재감을 과시하는 외장 파츠와 거대한 리어 윙 스포일러를 탑재해 시선을 집중시킨다. 여기에 일반적인 레이스카의 특성에 맞는 롤케이지와 경량화된 실내 공간 등을 갖춰 더욱 안전한 주행을 보장한다.
보닛 아래에는 1.6L 터보 엔진과 8단 변속기(DAT), GR-FOUR AWD 시스템 등이 더해져 더욱 공격적이고 안정적인 운동 성능을 보장한다. 더불어 안전한 레이스를 위한 각종 요소들 역시 포함된다.
한편 토요타는 GR 코롤라 TC의 세부 사양 및 판매 가격 등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