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성 대체식품 전문기업 이노하스(Innohas)가 지난 10일 개최된 제61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5백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출의 탑은 해외 시장 개척과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에 주는 상으로, 당해 수출 실적을 기준으로 선정된다. 이번 수상은 이노하스가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K-FOOD 문화를 전파하며 얻은 중요한 성과로 평가된다.
이노하스는 ‘썬릿푸즈(Sunlit Foods)’ 브랜드를 통해 미국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2021년 설립 이후 매년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빠르게 시장을 확장하고 있는 이노하스는, 미국 최대 규모의 유통사인 KeHE와의 계약을 통해 약 1,200개 유통 채널에 입점하며 미국 전역으로 발판을 넓히고 있다.
이노하스는 이러한 글로벌 성과에 힘입어 5백만 불의 수출 실적을 기록하였으며, 2024년 10월까지 직간접 수출 전체를 포함한 실제 누적 수출액은 127억 원을 기록하는 등 지속 가능한 K-FOOD 문화의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이노하스 박지수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며 5백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 이는 소비자 중심의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지속 가능한 K-FOOD 문화를 전파하려는 노력이 만들어낸 성과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대안을 제공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노하스는 ‘썬릿푸즈(Sunlit Foods)’ 브랜드를 중심으로 미국, 유럽 시장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며 글로벌 식품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내년 하반기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글로벌 공략에 속도를 내는 동시에, 한국 시장에서도 소비자들과 더욱 긴밀히 소통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