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한 ‘아이어워즈 코리아 2024’에서 모바일금융 혁신분야와 스마트앱어워드 은행분야에서 각각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21회를 맞은 ‘아이어워즈 코리아 2024’는 국내를 대표하는 4000여 명의 인터넷 전문가 및 전문 교수진 등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기술, UX/UI, 콘텐츠, 서비스, 디자인, 마케팅 등 총 6개 영역, 18개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했던 인터넷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광주은행은 ‘모바일웹뱅킹(WEB)’의 지속적인 성장과 편의성을 고려한 업데이트로 모바일금융 혁신대상을 수상했다. ‘광주은행 모바일웹뱅킹’은 로그인 없이 상품 가입이 가능하고, 자주 사용하는 메뉴 중심의 홈화면 배치, UX/UI 편의성 개선, 거래 속도 향상 등 사용자 편의성 중심의 업데이트를 통해 성장하고 있다.
스마트앱어워드 은행분야에서는 ‘광주 Wa뱅크(APP)’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광주 Wa뱅크’는 자주 사용하는 계좌와 카드, 메뉴를 고객이 직접 설정해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편의성과,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통한 고객 자산 관리의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박종춘 광주은행 디지털본부장은 “광주은행 모바일웹뱅킹과 Wa뱅크를 사랑해주신 고객분들에게 깔끔하고 혁신적이면서도 차별화된 특색이 담긴 광주은행 만의 모습을 함께 보여주고자 노력한 부분들이 좋은 평가를 받아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광주은행은 경쟁력 있는 금융서비스와 다양한 비금융 생활서비스를 지속 확장하여 지역을 넘어 온 국민에게 사랑 받을 수 있는 광주은행 서비스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