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아이웨어 브랜드 ‘TAG EYEWEAR’(티에이지 아이웨어)는 ‘NEVER SHAME YOUR FAILURE’라는 슬로건 아래 혁신과 도전 정신을 전하며 스포츠 아이웨어 시장에서 독창적인 브랜드 정체성을 구축하고 있다. TPO COMPANY 배정현 대표는 "모든 제조 과정을 100% 국내에서 진행하며, 국내 스포츠 아이웨어의 자부심을 지키고 있다"고 밝혔다.
TAG EYEWEAR는 필드 플레이어들과의 긴밀한 소통을 바탕으로 제품을 개발한다. TAG TEAM PLAYER로 불리는 이들과의 협업을 통해 피드백을 반영하며, 도전하는 이들에게 영감을 주는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배 대표는 "TAG EYEWEAR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 정신을 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TAG EYEWEAR 제품의 강점은 사용자 맞춤형 피팅과 최적의 시야 제공에 있다. 배 대표는 "템플팁과 노즈팁 조절 기능을 통해 동양인의 얼굴 형태에 최적화된 착용감을 제공하며, ECLIPSER Lens와 INFRA SIGHT Lens는 광학 설계를 통해 선명한 시야를 구현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RAPTOR Series Type002 모델은 Photochromic, Polarized, IR BLOCK 기능을 갖춘 INFRA SIGHT Lens를 적용해 실내외 환경에서 즉각적인 반응성을 제공한다.
2024년 TAG EYEWEAR는 한국안경산업고도화육성사업에 참여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배 대표는 "국내 생산의 완성도를 알리고 해외 시장 진입 기회를 확보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이 과정에서 제작된 브랜드 마케팅 영상은 일본 시장 진출의 초석이 됐다. 도쿄 현지 촬영을 통해 스노우보드, 스케이트보드,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현지 소비자들과 접점을 만들었으며, 해당 영상은 SNS에서 높은 관심을 끌었다.
TAG EYEWEAR의 과제는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해외 사용자들의 얼굴 형태와 국내 시장과의 차이를 극복하는 것이다. 해외 로케이션에서 촬영된 마케팅 자료는 시장 개척의 중요한 자산으로 활용되고 있다.
앞으로 TAG EYEWEAR는 내수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는 동시에 해외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배 대표는 "혁신적인 구조와 트렌디한 디자인을 통해 세계적인 스포츠 아이웨어 브랜드로 자리 잡고 싶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