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인조로 이루어진 걸그룹 밴드 QWER(쵸단, 마젠타, 히나, 시연)이 오는 2월 7일(금) 오후 7시 유튜브 KOCCA MUSIC 채널을 통해 진행되는 기획공연 ‘ON THE K : B’ 출연을 확정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으로 이루어지는 ‘ON THE K : B’는 뮤지션들의 곡에 담긴 서사 등을 신기술 융합 콘텐츠를 통해 비주얼적으로 구현하는 온라인 콘서트다.
공연 출연을 확정한 QWER은 지난해 혜성같이 등장한 화제의 신인으로, 방송인 김계란의 기획으로 결성된 걸밴드다. ‘고민중독’, ‘가짜 아이돌’, ‘내 이름 맑음’ 등 곡으로 활동하며 국내 주요 음원차트 최상위권을 석권했다.
특히 대표곡 ‘고민중독’은 유튜브가 선정한 2024년 한국 최고 인기곡 1위에 올랐으며 2024 올해의 브랜드상 올해의 걸밴드를 비롯해 2024 MAMA 베스트 밴드에도 선정됐다.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QWER은 이번 ‘ON THE K : B’에서 <별의 하모니>라는 곡으로 천문관을 배경으로 팬들과 공감할 수 있는 멤버들의 대표 오브제(고양이, 도넛 등)를 활용한 무대로 풍성하게 구성된다.
‘ON THE K : B’는 오는 2월 7일(금) 오후 7시 KOCCA MUSIC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라이브 송출되며, 시즌 4 최다 방청객 수인 120명을 KOCCA뮤직스튜디오에 초청할 예정이다. 또한 공연 실황 및 시청자 리액션 등을 볼 수 있는 본방송은 2월 20일(목) 오후 5시에 공개된다.
한편, QWER은 이번 ‘ON THE K : B’ 공연을 앞두고 지난 1월 25~26일 양일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첫 팬콘서트 ‘1, 2, QWER’을 개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