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테크놀로지 기반 서비스 전문 기업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 CATALYST 사업부(이하 '콘센트릭스 CATALYST)가 최근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파이(Shopify) 사업에 대한 본격적인 확장 계획을 밝혔다.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이 2025년 4.8조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콘센트릭스 CATALYST의 이러한 전략은 국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용이하게 하는 Shopify 기반 글로벌 커머스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이커머스를 새로 시작하거나 고도화해 나가는 국내기업 입장에서는 편의성과 글로벌 확장성이 검증된 Shopify와 같은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도입을 우선 검토하는 것이 쉬운 접근이 될 수 있다. 이에 콘센트릭스 CATALYST는 CRM, ERP, WMS, CMS, Analytics과 연계한 고도화된 쇼피파이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콘센트릭스 CATALYST 이커머스 담당자는 “콘센트릭스는 이미 쇼피파이 전담 조직을 설립하여 전문가 충분히 확보하고 있다”면서, “Shopify의 '매니지드 마켓' 기능을 활용하면 국내 기업들, 특히 중소기업과 스타트업들에게 글로벌 시장 진출의 문턱을 낮추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콘센트릭스 서비스 코리아 조희제 대표는 “쇼피파이 관련 국내 최고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국내 주요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사업 속도를 가속화 하고 있다”며, “Shopify 솔루션 외에도 AI 기반 서비스 플랫폼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어, 향후 AI와 이커머스를 접목한 혁신적인 서비스 출시도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콘센트릭스는 Fortune Global 500의 주요 기업들을 포함한 2,000여 글로벌 고객사들에게 다양한 고객 경험(Customer Experience, CX) 전략 및 운영 서비스 제공, 그리고 디지털 E2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