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개발 전문 디벨로퍼 HDC아이앤콘스(대표 장남수)는 아이엠박스, 커넥팅더닷츠(구 째깍악어), 케어닥, 21그램그룹과 함께 "돌봄 클러스터(가칭)"를 구축하기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성남시 HDC아이앤콘스(HDC I&CONS) 사옥에서 진행되었으며, 돌봄 서비스 클러스터는 현대 사회의 다양한 돌봄 서비스 수요에 대응하고, 주거 및 상업 공간 내에서 통합적인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전문 돌봄 업계의 최상위 우량브랜드인 분야별 각 사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돌봄 서비스 클러스터 플랫폼의 구상과 사업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HDC아이앤콘스에서 기존에 준공한 수원 영통 아이파크 디어반과 파주 운정 아이파크 더테라스 및 현재 진행중인 신공덕 IPARK, 울산 등의 지역에서도 선별적으로 돌봄 서비스 클러스터의 도입을 추진할 예정이다. 협약에 참여한 5개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생애주기형 돌봄 서비스를 기반으로 주거 및 상업 공간 내에서 고객들에게 통합적이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가능성을 모색할 계획이다.
"돌봄 클러스터"는 아이 돌봄, 노인 돌봄, 반려동물 돌봄 및 짐 보관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돌봄 서비스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다양한 돌봄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며, 돌봄 서비스를 주거 및 상업 공간에 결합함으로써 새로운 형태의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HDC아이앤콘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의 부동산 개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돌봄 클러스터 플랫폼의 공간적 구현과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기반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각 참여사는 전문성을 살려 각각의 돌봄 서비스 영역에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협력할 방침이다.
HDC아이앤콘스의 장남수 대표는 “이번 협약은 생애주기형 돌봄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라이프컬처를 제안하는 혁신적인 시도가 될 것”이라며 “참여사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돌봄 클러스터가 문화적으로나 사업적으로 성공적인 컨텐츠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존의 주거 및 상업 공간에 차별화된 가치를 더하고 사용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며, 혁신적인 돌봄 플랫폼을 통해 삶의 질 향상과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HDC아이앤콘스는 아파트, 멀티패밀리, 시니어레지던스 등의 주거 부문과 오피스, 호텔, 지식산업센터, 리모델링 사업 등 비주거 부문 및 복합개발단지(MXD) 부동산 개발사업 및 시행과 시공 등 자체사업을 병행하는 전문 Hybrid 디벨로퍼로, 2024년 말 기준으로 전년대비 매출은 188% 증가, 영업이익은 184% 신장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