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밀도가 허리 부담을 줄인 신소재인 MILDO® Gel을 자체 개발해 허리 건강을 위한 새로운 차원의 매트리스인 ‘겔 매트리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편안한 수면을 위해서는 신체에 가해지는 압력을 효과적으로 분산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면밀도가 자체 개발한 신소재 MILDO® Gel이 적용된 겔 매트리스는 척추 및 요추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이고, 허리를 보다 안정적으로 보호해 기존 매트리스의 한계를 극복했다.
겔 매트리스는 ‘스탠다드’와 ‘펌’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됐으며, 각각 푹신한 느낌과 보다 단단한 지지력을 선호하는 사용자들에게 맞춰 설계되었다. 눈에 띄는 점은 기존 매트리스가 장기간 보관되면서 내부 탄성이 감소할 수 있는 점을 고려해, 허리 건강을 위해 미리 생산하지 않고 주문 후 제작하는 방식을 적용했다.
수면밀도는 2022년 창립 이후 8만 명 이상의 실사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척추 정렬’과 ‘코어 긴장 완화’가 허리 건강에 중요한 요소임을 확인했다. 이를 바탕으로 허리 부담을 줄이는 핵심 요소인 ‘척추 곡선 유지’와 ‘척추 압력 최소화’에 집중해 겔 매트리스를 개발했다.
겔 매트리스는 의료 분야에서 사용되는 겔 소재를 적용해, 디스크와 유사한 유연성과 탄성을 제공하며 압력 분산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에 충분한 지지력을 제공하면서도 척추 압력을 효과적으로 분산하는 구조로 설계됐다.
액체형 점탄성 물질인 MILDO® Gel은 압력을 받으면 유연하게 주변으로 퍼지게 되어, 척추에 가해지는 압력을 현저하게 줄여준다. 이에 밀도 겔 매트리스는 초고밀도 1,100kg/m³에 달하며, 일반 고밀도 메모리폼인 60kg/m³의 20배 이상의 밀도를 자랑한다. 또한 무기공 구조로 빈 공간 없이 척추를 안정적으로 지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특허 받은 ‘코어 블록(Core-Block) 시스템’을 적용하여 수백 개의 블록이 개별적으로 움직이며 척추 압력을 섬세하게 분산한다. 이 기술은 다양한 방향으로 압력을 분산해 특정 부위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이고, 탄성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흡수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4단계 에어 리액트 레이어(Air React Layer) 기술을 통해 신체 곡선에 맞춰 전신 압력을 부드럽게 분산하며, 장시간 누워 있어도 편안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수면밀도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코어 블록과 MILDO® Gel 두 가지 소재에 모두 특허 출원을 마쳤다. 이외에도 카본 스틸 8회전 스프링을 적용해 지지력을 강화하고 밸런스 원헤드 퀼팅으로 균형감을 유지한다. 4단계 레이어 설계로 착와감도 우수하며 5단계 시험으로 검증된 안전한 매트리스로 품질까지 확보했다.
수면밀도 관계자는 “최적의 척추 정렬과 압력 분산을 실현할 수 있는 매트리스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수많은 실험과 시행착오 끝에 겔 매트리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수면밀도는 허리 통증 질환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앞으로도 허리 건강을 위한 매트리스를 연구하고 개발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겔 매트리스는 소량 한정으로 제작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수면밀도 공식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