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에이터님 자세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SNS에서 혜찌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고 있는 숏폼 크리에이터 권혜정입니다. 저는 틱톡, 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클립에서 활동 중입니다.
- 각 SNS별 구독자 수는 어느 정도가 되나요?
틱톡 109만, 유튜브 63만, 인스타 16만 입니다.
- 주로 어떤 주제의 영상을 만드시나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주로 아버지 앞에서 춤을 추는 컨텐츠를 다루고 있으며, 사람들에게 웃음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영상을 제작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크리에이터를 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처음에는 학교 선배(크리에이터 빵먹다살찐떡)를 따라 단순 재미로 시작했다가 계속 하다보니 저를 찾아주시는 분들도 점점 생기고 지금은 많은 팔로워 분들의 사랑(?)을 받는 크리에이터가 돼버렸습니다.
-대학에서 연기를 전공하셨는데, 크리에이터를 하게 된 동기와 연관이 있나요.
코로나가 터지고 오프라인에서 공연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는데, 저의 끼를 펼칠 곳을 찾던 중 우연히 SNS를 알게 되어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크리에이터 활동에 대해서 부모님과 친구들의 반응은 어땠나요?
친구들이 오글거린다며 채널추천 안함을 눌렀지만 지금은 잘 지내고 있습니다.
부모님께서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적극적으로 도와주시며 늘 응원해주십니다.
- 숏폼 형태의 영상들이 최근 들어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터로서 숏폼의 특징과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숏폼은 짧은 시간 안에 다양한 영상을 즐길 수 있는 특징이 있으며 저의 매력(?)을 다양하게 보여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롱폼에 비해 영상 제작에 들어가는 시간과 노력이 효율적이라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 내가 가장 애정하는 대표 콘텐츠 소개 및 선정한 이유를 알려주세요.
제가 애정하는 대표 콘텐츠는 '가족 앞에서 춤추기' 입니다. 이 영상들은 시간이 지나면 가족들과 예쁜 추억으로 남을 것 같아서 가장 애정합니다.
-몇 년 간 크리에이터 활동을 하면서, 팬들과의 인상 깊었던 에피소드가 있나요?
저의 팬이라고 하던 꼬꼬마 중학생이 지금은 성인이 되어 아직도 제 영상에 댓글을 달아줍니다. 이렇게 긴 시간 동안 한결같이 좋아해줘서 너무 고맙고 동시에 저도 나이를 먹는다는 걸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캐릭터를 만들어가면서 활동을 하고 계신데, 기획 과정이나 힘든 점 등을 알려주세요.
캐릭터 하나를 준비하는데 보통 반 년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이름, 나이, 말투, 걸음걸이, 습관, 패션 등 디테일한 컨셉을 잡아야만 캐릭터가 완성됩니다. 지금도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어야 하는데 힘드네요.
- 현재 윗유 소속 크리에이터이신데, 많은 소속사 중에 윗유와 협업을 하시게 된 이 유가 무엇인가요?
회사를 가면 정말 가족같은 분위기입니다. 언제나 가족처럼 잘 챙겨주시는 대표님과 이사님, 우리 윗유 직원분들, 그리고 같은 소속 크리에이터들이 저에게 큰 의지가 됩니다. 제가 크리에이터 처음 시작할 때부터 현재까지 윗유 그리고 소속 크레에이터분들과 협업을 꾸준히 했는데 앞으로도 쭉 함께 할 생각입니다.
- 어떤 크리에이터로 대중에게 기억되길 바라시나요?
친근하고 재밌는 크리에이터로 오랫동안 대중들에게 기억되길 바랍니다.
- 마지막으로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지망생들에게 한마디 남겨주세요
크리에이터 지망생 뿐 아니라, 목표를 위해 달려가는 꿈을 가진 분들께 해주고 싶은 말입니다. 항상 세가지를 기억하세요. 첫 번째 규칙적으로, 두 번째 꾸준히, 세 번째 즐긴다면 분명 성공할 수 있다. 화이팅!!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