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골프 인기가 급상승하면서 우수한 실력으로 무장한 클럽 및 동호회도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파크골프 전문지 ‘어깨동무 파크골프’는 전국 각지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동호인을 소개하는 <우리 동호회 최고> 코너를 운영합니다. 명문 클럽 및 동호회를 꿈꾸는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자기소개와 클럽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2대 회장 김태석(63)입니다. 우리 부주산파크골프크럽은 2023년에 결성돼, 현재 89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큰 규모의 클럽입니다. 평균 나이는 56세 정도로 타 클럽보다 젊은 회원이 많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매달 월례회가 열리고, 정기 모임이 없는 날에도 번개모임 형태로 모여 매일 파크골프를 즐깁니다. 우리 클럽은 회원들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생기 넘치는 모임을 추구합니다. 모든 회원이 편안하게 파크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건강한 클럽 분위기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클럽의 장점과 이모저모를 말한다면
저희는 가족 같은 따뜻한 분위기를 지향합니다. 초보자부터 자격증을 준비하는 회원까지 모두가 어우러지는 분위기가 우리 클럽의 장점입니다. 회원들이 파크골프를 통해 즐거움을 느낄 뿐 아니라, 운동을 하며 삶의 질을 높이도록 회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 회원들과 함께 파크골프의 대중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클럽 회원들의 활약을 자랑해 주세요
우리 클럽에는 목포시파크골프협회에서 부회장, 홍보이사, 교육 이사와 같은 중책을 수행하고 계신 회원들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생활체육 1급 자격증 소지자, 심판 자격증 등 협회 인증 자격증을 보유한 실력 있는 회원들이 지역 파크골프 문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전문적 지식을 바탕으로 파크골프의 규정을 지키고,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는 등 파크골프 저변 확대에 힘쓰고 있습니다.
다른 클럽과의 교류가 활발한 것도 클럽의 장점입니다. 해남 산이파크골프클럽과의 친밀한 유대를 통해 대회와 다양한 행사를 함께 진행하며, 도내 파크골프 문화 발전에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파크골프의 매력은
쉽게 배울 수 있는 스포츠라는 점, 그리고 접근성이 좋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파크골프를 처음 치는 초보자도 쉽게 규칙을 익히고, 적은 장비로 즐길 수 있습니다. 또 구장이 보통 도심 천변에 위치해, 집 근처에서 편하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건강에 도움 되는 것도 또 다른 매력입니다. 걷기, 스윙으로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한 번에 할 수 있습니다. 몸에 무리가 가지 않아 노년층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야외 코스에서 계절별 풍경을 즐기며 심신의 안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재미와 친목 도모가 함께 이뤄지는 스포츠라는 점입니다. 파크골프는 남녀노소,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으며 회원들 간의 친목 도모를 통한 재미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매력의 스포츠입니다.
-지자체에 바라는 점
전용 코스 확충과 기존 시설의 유지·관리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접근성이 좋은 곳에 구장이 더 많이 조성된다면 더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강습이나 체험 행사 등의 프로그램도 열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각종 프로그램이 파크골프의 저변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더불어 지역 클럽과 협력해 소규모 대회나 친선 행사가 개최된다면, 단순한 운동이 아니라 지역 관광산업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