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은 마곡 MICE 복합단지 개발사업의 첫 번째 주거단지인 ‘롯데캐슬 르웨스트’ 오피스텔을 후분양으로 공급하고 있다.
‘롯데캐슬 르웨스트’는 서울 강서구 마곡도시개발사업지구에 지하 6층~지상 15층 5개 동 규모다. 오피스텔 전용 45~103㎡ 총 876실과 판매시설, 업무시설, 부대시설 등으로 이뤄진 복합 주거단지다. 현재 준공이 완료되어 즉시 입주가 가능한 상태다.
전용면적별 오피스텔 호실수는 △46㎡A 117실 △45㎡B 9실 △57㎡ 39실 △69㎡ 358실 △78㎡ 23실 △83㎡A 195실 △82㎡B 104실 △91㎡A 5실 △91㎡B 13실 △103㎡ 13실 등으로,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채롭게 구성됐다.
단지가 들어서는 마곡지구는 총 약 366만㎡ 부지를 산업단지와 공동주택 등으로 개발한 도시개발구역으로, 서울을 대표하는 자족도시 중 하나로 꼽힌다. 특히, 서울시가 연구개발 중심지로 조성한 마곡산업단지의 경우 LG사이언스파크를 비롯해 롯데, 이랜드, 코오롱, 넥센타이어 등 국내 유수의 기업체가 집적돼 있고, 향후 40여개 기업체가 입주를 앞두고 있는 등 오는 2027년까지 상주인구만 17만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이는 상암DMC의 4배, 판교테크노밸리의 2배를 웃도는 수치로, 향후 강남(CBD), 여의도(YBD), 광화문·종로(GBD) 등과 어깨를 견주는 서울 핵심 업무지구로의 도약 가능성이 높게 점쳐진다.
이와 함께 코엑스의 2배, 상암월드컵경기장의 9배 크기를 자랑하는 서울 최대 규모의 MICE 복합단지 조성 역시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이 곳에는 서울 서부권 최초의 전시 · 컨벤션센터인 ‘코엑스 마곡’이 지난해 11월 개관한 것을 비롯해 프라임 오피스,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판매시설 등이 준공을 완료했거나 앞두고 있다. 주거와 업무, 상업, 문화 기능을 갖춘 자족도시로 발돋움하게 되는 만큼, 잠실 및 서울역 등과 함께 국내를 대표하는 ‘3대 MICE’ 거점으로 우뚝 설 전망이다.
‘롯데캐슬 르웨스트’는 마곡 MICE 복합단지 내에서도 독보적인 입지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지하에 마련된 통로를 통해 9호선 및 공항철도 환승역인 마곡나루역과 5호선 마곡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 입지로, 서울 전역을 쉽게 오갈 수 있다. 공항대로와 올림픽대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 도로망을 통한 인접 지역 이동도 편리하다.
쾌적한 주거환경과 생활 인프라도 돋보이는 요소다. 약 50만㎡ 규모의 보타닉공원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궁산근린공원 등도 지근거리에 있다. 여기에 마곡지구를 중심으로 형성돼 있는 각종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고 마곡 MICE 복합단지 내 조성되는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대형마트와 LG아트센터, 영화관 등 각종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롯데캐슬 르웨스트’는 마곡지구 내 모처럼 들어서는 신축 브랜드 단지에 걸맞은 차별화된 상품성도 갖췄다. 다채로운 평면 구성과 1.5룸, 2룸, 3룸 설계를 통해 1인 가구부터 4인 가구까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고 타입별로 발코니 면적을 제공해 실사용 공간을 넓혔다. 전용 69㎡ 타입은 3베이 판상형 구조를 적용해 통풍 효율을 극대화했고, 전용 91㎡ 타입의 경우 3면 개방 타워형 설계를 통해 탁 트인 도심뷰를 누릴 수 있게 했다.
여기에 이탈리아산 미끄럼방지 타일을 필두로 벽과 상판, 주방가구 등도 LEICHT, GIORDANO, MIELE, FALMEC 등 해외 유명 브랜드 제품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더했다. 또한 각 실별로 현관 중문과 전기오븐을 비롯해 세탁기, 건조기, 김치냉장고, 냉장고 등의 가전도 무상 제공해 제공해 수분양자들의 부담은 낮추고 편리성은 높아져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지상 2층과 지하 2층에 마련된 커뮤니티 역시 지역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지상 2층에는 맘스라운지, 키즈카페, 1인독서실, 스터디룸, 오픈스터디, 라이브러리, 라운지&BAR, 다이닝&카페, 와인라운지 등 남녀노소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다채로운 시설이 들어서며, 지하 2층에는 피트니스, 실내골프클럽, 스크린골프, 락커룸, GX룸, 탈의실 등의 운동시설이 마련돼 있다.
분양 관계자는 “마곡지구 내에서도 가장 우수한 입지로 평가받고 있는 데다 마곡에서 희소성이 높은 신축 브랜드 주거시설로 조성되다 보니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올해 전국적으로 아파트 입주물량이 급감하고 있고, 금리 역시 낮아지고 있는 상황인 만큼 주거용 오피스텔 시장의 반등 모멘텀이 형성되고 있어 실거주목적의 수요자뿐 아니라 투자수요자들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분양홍보관이 롯데캐슬 르웨스트 2층에서 운영 중이며,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