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분야에 특화된 인공지능 기업인 ㈜로제AI가 개발한 최첨단 인공지능 화재예보 시스템 Fire4cast가 국내 최초로 ‘디애스턴 한남’에 도입될 예정이다.
인공지능 화재예보 시스템 Fire4cast는 전기, 가스, 온도, 습도 등 다양한 화재 요인들을 인공지능 시스템이 실시간으로 분석하면서 화재발생 가능성을 알려 사전에 조치를 취하게 한다. 건물의 고층화로 인해 화재 피해가 매년 더 커지고 있는 국내 상황에서, 인공지능 화재예보 시스템의 도입은 입주민의 안전을 보장하면서 디애스턴 한남의 투자가치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외에도 단지 내 모든 시설과 시스템은 삼성 Smart Things로 설치되어 운영할 예정이다. 각 가정이 보유한 스마트 기기들과의 연동까지 이루어지면 안전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한 최첨단 라이프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디애스턴 한남’은 서울 용산구 한남동 490일원에 지하 3층~지상 15층, 전용면적 59~84㎡ 총 168세대의 하이엔드 주택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한남동 내에서도 알짜 입지로, 한강 조망권을 즐길 수 있고, 특히 한남3구역과 맞닿은 자리라서 향후 뉴타운 개발에 따른 수혜 효과도 공유한다.
또한, 경의중앙선 한남역 도보 약 2분 거리의 초역세권 단지다. 또한 강남과 강북을 잇는 한남대교 초입에 위치해, 남산1호터널,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 서울 핵심 도로망의 접근성이 매우 좋은 교통의 요지다. 리움미술관, 고메이494, 순천향대학병원 등 높은 생활의 질과 풍요로운 문화생활을 보장할 인프라가 밀집해 있으며, 한남초와 용산국제학교 등 명문학교가 가깝고, 강남 학원가 이동도 편리하다. 한강공원과 남산, 용산공원, 매봉산공원 등도 가까워 쾌적성도 우수하다.
여기에, 공급방식에 대한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민간임대아파트로 공급되어 최고급 주택 소유 시 가장 큰 부담인 ‘세금’ 관련 걱정도 전혀 없어 절세의 효과까지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임대 주택은 취, 등록세가 발생하지 않는 것은 물론이고,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등도 발생하지 않는다. 무주택자는 청약 자격 유지 및 재당첨 제한의 걱정이 없고, 높은 보증금에 대해서도 보증보험 가입 의무화로 안정성이 보장된다.
프리미엄 임대주택인 만큼 최상의 주거 만족도를 완성시켜 줄 최고급 설계와 커뮤니티시설도 적용된다. 개별 세대 내부 설계는 면적과 타입에 따른 다양한 특화 설계로 조성되며, 특히 15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세계적인 명성의 주방 디자인업체 콜러(KOHLER)와 유럽 왕실이 선택한 270년 전통의 명품 브랜드 빌레로이앤보흐(Villeroy&Boch)가 주방 디자인 및 인테리어 마감에 함께해 디테일이 살아 있는 주거공간 조성에 힘을 싣는다.
여기에 세대당 2.17대의 넉넉한 주차 공간을 제공하며, 카페테리아, 피트니스, 사우나, 실내 골프장 등 최고의 퍼포먼스를 제공할 다양한 어메니티가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5성급 호텔이 부럽지 않을 조식 서비스, 발렛 서비스, 세탁 서비스, 세대창고 등 맞춤형 컨시어지 서비스도 계획되어 있어 품격 있는 생활을 지원한다.
‘디애스턴 한남’ 관계자는 “‘디애스턴 한남’은 이 같은 우수한 입지적 우수성과 프리미엄 공간, 특별한 공급방식을 통한 미래가치로 실 거주는 물론 투자가치 측면에서도 월등하다고 입소문이 나고 있다.”고 전했다. ‘디에스턴 한남’ 주택홍보관은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