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No1. 프리미엄 구강케어 브랜드 ‘리브러쉬’가 일본 최대 버라이어티샵 로프트(LOFT)에서 주최한 ‘2025 KOSME 페스티벌 Spring’에 한국 구강케어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초청받았다. 이번 초청을 계기로 리브러쉬는 일본 LOFT에 공식 입점하며, K-구강케어의 글로벌 확장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걸었다.
로프트는 일본 내 160여 개 매장을 보유한 최대 버라이어티샵으로, 뷰티·라이프스타일·헬스케어 등 트렌디한 상품을 엄선해 소개하는 오프라인 유통 채널이다. 로프트 ‘KOSME 페스티벌’은 매년 신진 브랜드와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만이 초청되는 행사로, 일본 소비자들이 새로운 브랜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다.
리브러쉬는 주식회사 고차원이 2020년에 론칭한 프리미엄 구강케어 브랜드로, 치과의사 대표가 직접 제품 개발에 참여해 전문성과 신뢰도를 높였다. 국내에서는 올리브영, 신세계 백화점, 롯데면세점 등 주요 유통 채널에서 농축 가글, 유산균 구강스프레이 등 구강 본질에 맞춘 대표 제품이 소비자 선택을 받으며 올리브영 입점 3개월만에 1위를 차지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일본 구강건강용품 시장은 고령화와 건강 트렌드에 힘입어 연간 4조 원을 넘어서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일본 소비자들 사이에서 K-뷰티, K-헬스케어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한국 브랜드의 현지 진출이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
리브러쉬는 이번 로프트 입점을 발판으로 일본 시장 전용 구강케어 신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일본 소비자 니즈에 맞춘 한정판 제품, 현지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일 방침이다.
일본 로프트 구강 카테고리 바이어는 “리브러쉬의 제품을 실제로 보고 사용해보니 더욱 마음에 들어서 앞으로 리브러쉬와 일본 전용 상품 및 다양한 콜라보 제품을 함께 만들어 가고 싶다”고 밝혔다.
리브러쉬 일본 TF팀 관계자는 “로프트 입점과 KOSME 페스티벌 초청은 리브러쉬가 K-덴탈의 글로벌 표준으로 도약하는 신호탄”이라며, “일본 현지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