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27일과 29일 양일간 ‘2025 성남지역 공공기관 채용설명회(성공JOB담)’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청년고용지원 거점대학으로서 지역 내 공공기관과의 연계를 활성화하고, 지역청년과 공공기관 간의 소통창구를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용노동부 성남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협업하는 올해 행사에는 한국원자력안전재단, 한국학중앙연구원,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등 총 5개 공공기관이 참여한다.
설명회는 재학생과 졸업생은 물론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교내 스튜디오에서 실시간 온라인(ZOOM) 방식으로 진행된다. 각 기관의 현직자들이 직접 참여해 기관 소개 및 주요 사업 안내, 2025년 채용계획과 채용 트렌드, 취업 전략 및 노하우 등을 공유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지역청년은 성남고용복지플러스센터 및 지역 대학 취업지원기관을 통해 안내받은 후 행사 전 날 까지 구글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가천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은 교내 WIND 시스템의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최회명 가천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청년들이 선호하는 공기업 및 공공기관 채용과 관련해 정확한 정보 제공과 효과적인 취업 전략 수립을 지원함으로써, 지역 청년들의 고용률 향상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