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은 29일부터 11월 16일까지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청년들에게 국민들의 격려와 지지를 전하는 ‘병역이행 응원글 보내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병역을 이행하는 청년들의 자긍심을 북돋아 주고 병역이행에 대한 감사와 존중의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2010년 ‘군장병 감사편지 보내기’로 시작해 매년 진행되고 있따.
참여 대상은 만 14세 이상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병역이행을 이행하는 청년들에게 감사와 응원을 보내는 글을 담아 50자 이상 150자 이내로 작성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참여 방법은 먼저 ‘병역이행 응원 글 보내기’ 접수화면 접속해 응원 글쓰기를 하거나 병무청 누리집에 들어가 ‘병역이행 응원 글 보내기’ 화면을 누르고 ‘응원 글쓰기’를 하면 된다.
병무청은 참여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네이버페이’로 활용이 가능한 소정의 금액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깊은 감동과 공감을 주는 응원글을 작성한 참여자를 선정해 감사의 선물도 증정한다.
홍소영 병무청장은 “국민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한마디 한마디는 병역을 이행하는 청년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용기와 격려가 될 것”이라며 “우리 청년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