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는 경기 화성시 기산동 150번지에 지하 2층~지상 23층, 아파트 13개동 총 1,086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단지는 동탄 신도시와 영통지구 사이에 위치해 두 지역의 생활·교육 인프라를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산초·기산중, 반월초·반월중·반월고 등 학교도 가까이 있어 교육여건도 나쁘지 않다. 동탄메타폴리스, 한림대병원, 이마트, 롯데시네마 등이 차량으로 10분이면 찾아갈 수 있어 생활·편의시설도 우수하다.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성·기흥캠퍼스,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삼성디지털시티 등도 가까워 출퇴근도 용이하다.
교통 여건도 장점으로 꼽힌다.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동탄~수원간 도로 등이 가깝다. 동탄과 수서를 잇는 KTX 동탄역은 올해 개통 예정이다.
SK텔레콤 스마트홈, 단지 내 무선 네트워크 환경 구축 등 SK그룹과 연계된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도 입주민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일조권을 높였고, 100% 지하주차장 설치로 지상에 차가 없는 등 차별화된 설계도 적용됐다. 단지 구성에 있어 조경도 심혈을 기울인 부분이다. 이에 단지 내 자연형 연못, 건강 산책로, 테마놀이터 등이 들어선다,
신동탄 SK뷰파크 3차 분양관계자는 “SK건설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뉴스테이 아파트인 만큼 입지와 특화 설계, 평면, 조경 등에 심혈을 기울여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특별공급은 10월 2~4일 청약을 실시한다. 당첨자 발표는 4일이다. 일반공급은 10월 5일부터 6일까지 청약을 실시해 11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반월동 643번지에 있다, 3차 입주는 2019년 1월 예정이다.
/이완기기자 kinge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