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투어는 전남 고흥군과 공동으로 ‘아빠와 함께 우주캠핑’이라는 주제로 캠핑투어를 진행한다. 고흥군의 즐길 거리, 남도음식, 주요 관광지 탐방 등 고흥군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알리고 캠핑의 메카로서 고흥군을 적극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5월 황금연휴가 시작되는 이번달 29일부터 5월7일까지 9일간 해창만 오토캠핑장에서 진행된다.
평창알펜시아리조트, 알파인코스터 개장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평창알펜시아리조트에서 운영하는 알파인코스터가 21일 개장한다. 슬로프 정상에서 1.4㎞ 길이의 레일을 따라 미끄러지듯 내려가는 1인용 롤러코스터인 알파인코스터는 8세부터 60세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요금은 비수기 기준 대인 2만원, 소인 1만7,000원, 2인 동승 3만2,000이며 여름 성수기 기간(7월15일~8월20일)은 대인 2만2,000원, 소인 1만9,000원이다.
하나투어, 여행영상 공모 이벤트
하나투어가 여행영상 공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과거 여행하면서 찍었던 영상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무료 해외여행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이벤트는 오는 26일까지 하나투어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최종 우승한 1팀(2명)에는 무료 해외여행(왕복항공권+호텔)과 더불어 하나투어 유튜브 페이지에 본인들의 영상을 연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방문위 ‘외국인 환대주간’ 운영
한국방문위원회는 오는 27일 환대주간 개막식을 시작으로 28일부터 5월7일까지 열흘간 서울특별시·서울특별시관광협회와 함께 ‘2017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일본 골든위크와 중국의 노동절, 국내 연휴 등이 겹쳐 관광객이 집중되는 이 기간에 서울시내 각 관광특구에 설치된 환대센터에서는 전통놀이 체험 등의 즐길 거리와 서울 관광정보 및 관광통역안내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강촌레일파크, ‘VR레일바이크’서비스
강촌레일파크는 세계 최초로 ‘가상현실(VR) 레일바이크’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레일파크에 따르면 ‘VR레일바이크’는 레일바이크에 인터렉티브 4D VR 기술을 적용했다. 자체 개발한 감지 시스템과 스마트폰을 연결해 이동하는 바이크에서 생동감 넘치는 다양한 영상과 체험을 할 수 있다.
라마다서울 ‘친정엄마와 2박3일’이벤트
라미드호텔앤리조트그룹의 호텔 계열사인 라마다서울호텔은 공연기획사 아이스타미디어와 함께 연극 ‘친정엄마와 2박3일’의 예술의 전당 공연 결정에 발맞춰 슈페리어룸 1박과 조식, 연극 성인 2매권을 묶은 ‘친정엄마와 1박2일’ 패키지를 선보인다. 라마다서울은 모녀의 사연을 공모해 당첨된 이들에게는 호텔 숙박권도 지급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