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이천시 안흥동 265-7번지, 313-1번지 일대 등에 들어서는 ‘이천 코아루 휴티스’는 아파트와 생활형숙박시설이 결합된 주거복합단지다. 1단지는 지하 3층~지상 42층, 2단지 지하 5층~지상 40층의 총 4개 동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아파트는 전용면적 84㎡의 총 432가구, 생활형 숙박시설은 전용 26㎡의 총 384실로 구성된다.
단지는 도보 10분 거리에 이천종합터미널이 있어 광역교통여건이 좋다. 이천IC를 통한 영동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고, 서이천IC를 이용하면 중부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지난해 9월 성남-여주 간 복선전철이 개통돼 단지에서 강남까지 30~4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단지는 차량으로 약 5분 거리에 신세계푸드 물류가공센터, OB맥주, SK하이닉스, 하이디스테크놀로지, 현대 엘리베이터 등 대기업 공장이 밀집해 직주근접 형으로도 주목받는다.
안흥초등학교와 이천중학교, 이천제일고 등 다양한 교육 시설도 단지와 가깝다. 이천시청과 이천경찰서 등 관공서도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고, 관고전통시장과 로데오거리, 이마트, 농협 등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에는 복하천 수변공원과 설봉공원이 위치해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안흥유원지와 이천온천공원, 이천환경테마공원, 유명 관광시설(호텔 미란다) 등도 단지와 가까워 다양한 여가활동도 가능하다. 이천아트홀과 이천시립미술관도 단지 주변 시설들이다.
단지는 최고 42층의 초고층으로 시공되는 만큼 이천시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주목받는 것은 물론 탁월한 개방감과 조망권을 갖추며 남향위주 배치로 일조권도 우수하다.
한편 ‘이천 코아루 휴티스’의 견본주택은 이천시 안흥동 317-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이완기기자 kinge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