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람회는 공공기관 채용컨설팅관, 중소·중견기업 채용관, 일자리경진대회 사례전시관 등을 운영한다. 먼저 공공기관 채용 컨설팅관에는 부산으로 이전한 공공기관 6개사와 경남으로 이전한 공공기관 4개사를 포함한 공공기관 10개사 등이 참가한다. 이 곳에서는 신입선배와의 대화를 비롯해 모든 공공기관 채용에 적용되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채용방법 및 블라인드 채용 특강, 1대1 취업컨설팅 등이 진행된다.
중소·중견기업 채용관에서는 윌로펌프, 오스템임플란트, 한국주철관공업, 선진ERS, IBK저축은행 등 지역 우수 중소·중견기업 21개사가 참가하며 현장에서 면접을 한다.
사전 참가 신청은 부산 일자리정보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사전 참가신청을 한 뒤 당일 현장에 방문하면 기념품을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자격증 사본 등을 가지고 오면 당일 현장 면접을 볼 수 있다.
일자리경진대회 사례전시는 지방공공부문 일자리 우수사례를 전시하고, 대한민국 일자리 상황판과 일자리 박람회에 참가하는 이전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의 채용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22일부터 25일까지 벡스코에서 열리는 ‘2017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행사의 하나로 열린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