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SW품질역량센터는 ‘2018년도 중소SW기업 SW품질관리 가이드’를 발간한다고 27일 밝혔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경남테크노파크와 부산IT융합부품연구소가 참여하는 센터는 2013년부터 해마다 ‘중소SW기업 SW품질관리 가이드’를 발간하고 있다. 공개SW를 활용한 SW프로젝트 관리 및 테스팅 방안, SW프로세스 산출물 작성 가이드 등 중소SW기업의 SW품질관리 능력을 향상을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에 발간하는 ‘중소SW기업 SW품질관리 가이드’는 중소SW기업에서의 SW테스트 보고서 가치와 활용 방안에 대해 다룬다. 또 SW테스트 보고서 유형과 SW테스트 진행·완료 보고서 작성방법에 대해 알려준다. 특히 SW테스트 보고서 작성에 어려워하는 중소SW기업을 위해 SW테스트 지표와 보고서에 대한 많은 예시를 수록하고 있으며 각 파트별 목록에 링크를 달아 기업이 필요한 내용을 선정해 사용할 수 있다. 센터에 대한 소개와 지원사업 성과, 우수사례 정보 등도 확인할 수 있다.
올해 발간될 가이드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경남테크노파크, 부산IT융합부품연구소에 위치한 센터를 방문해 받아볼 수 있다. 향후 홈페이지를 통해 PDF 버전으로도 배포할 예정이다. 센터에서 진행하는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 연간 교육 일정표를 통해 지역 SW기업이 원하는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