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이 명동관광정보센터를 비롯한 서울 27곳의 관광안내시설을 통해 지방자치단체의 관광 홍보를 지원한다. 지자체 관광홍보지원 사업은 주요 관광지와 더불어 홍보에 어려움을 겪던 군소지방 관광지까지 홍보지원 범위를 확대하기로 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지자체는 각 관광 유관부서로 송부된 지원 요청서를 작성해 오는 26일까지 재단으로 회신하면 된다. 재단은 관광홍보지원 사업을 통해 수도권에 집중된 관광객을 지방으로 분산하고, 추후 관광 스타트업 육성사업과 연계해 교통, 숙박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하는 전국권 관광 연계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하이원리조트, 인재육성사업으로 KLPGA프로 배출
하이원리조트가 지역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인재육성사업을 통해 KLPGA 준프로를 배출했다. 강원도 정선군 사북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안현지(18) 선수는 지난달 18일 군산C.C에서 열린 ‘KLPGA 2020 제1차 준회원 선발전’에서 KLPGA 준프로 자격을 획득했다. 안 선수는 2017년부터 하이원골프아카데미 소속 선수로 활동해왔다. 하이원리조트는 안 선수와 3부투어 후원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며, 안 선수는 하이원C.C 전지훈련, 훈련용품 등을 지원받게 된다. 하이원리조트는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 지역사회공헌사업으로 고한·사북지역 골프 유망주 122명에게 총 6억7,000여만원을 지원했다.
에어비앤비, 스타와 랜선으로 만나는 온라인 체험 론칭
숙박 공유 플랫폼 에어비앤비가 올 여름 휴가철을 겨냥해 올림픽 출전 선수와 브로드웨이 뮤지컬 배우 등을 랜선으로 만날 수 있는 온라인 체험 서비스를 시작한다. 우선 오는 7월 올림픽과 패럴림픽 출전 선수들이 진행하는 온라인 체험을 공개한다. 게스트들은 집에서 편안하게 올림픽 출전 선수들과 대화를 나누며, 올림픽의 감동과 열정을 느낄 수 있다. 브로드웨이 뮤지컬 배우를 안방 1열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와 유명 틱톡(TikTok) 크리에이터들의 온라인 체험 시리즈도 선보인다. 온라인 체험의 수익금 중 일부는 브로드웨이 예술가들과 연계된 자선단체에 기부될 예정이다.
야놀자, 한국관광공사와 ‘품질인증 숙소’ 기획전
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가 한국관광공사와 ‘한국관광 품질인증 숙소’ 기획전을 진행한다. 야놀자는 한국관광 품질인증 숙소를 한 곳에서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는 전용 카테고리를 오픈했다. 최근 한옥 숙소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한옥형 품질인증 숙소 정보도 별도로 제공한다. 기획전을 기념해 오는 7월12일까지 품질인증 숙소 전용 쿠폰팩도 선착순 지급한다. 쿠폰 적용 시 인증 숙소를 최대 50% 할인가에 이용할 수 있다. 관광공사는 인증 숙소들을 대상으로 특별 위생점검과 컨설팅을 진행해 시설 및 위생 관리를 지원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