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빌보드 메인차트 ‘핫 100’에서 한국 가수로는 처음으로 1위에 오른 방탄소년단(BTS)이 신곡 ‘다이너마이트’로 영국 오피셜 차트(UK 차트)에도 2주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BTS가 지난달 발표한 영어 곡 ‘다이너마이트’는 4일(현지시간) 발표한 UK 차트에서 13위에 올랐다. 지난달 28일 차트에 자체 최고 순위인 3위로 진입했으나 한 주 만에 열 계단 하락했다. 이날 오피셜 차트가 발표한 순위 가운데 ‘싱글 세일즈 차트 톱 100’, ‘싱글 다운로드 차트 톱 100’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하는 등 선전을 이어갔다. 미국 빌보드 싱글차트에서도 1위로 핫 샷 데뷔한 BTS의 다이너마이트는 인기의 여세를 모아 UK차트에서도 1위까지 오를 수 있을지 주목을 받았지만, 이는 다음 기회로 미루게 됐다.
한편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에서도 BTS의 ‘다이너마이트’는 ‘글로벌 톱 50’ 4위를 기록하며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주 1위로 데뷔한 데 이은 것으로, 22일~24일 자 차트에서 2위, 25일~30일 자에서 3위, 이후 이달 3일 자 차트까지 4위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10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NBC ‘투데이 시티 뮤직 시리즈(TODAY Citi Music Series)’에 출연해 ‘다이너마이트’를 부른다. 오는 17일 NBC ‘아메리카 갓 탤런트(America’s Got Talent)‘, 19일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페스티벌(iHeartRadio Music Festival)’에도 차례로 출연한다..
한편 블랙핑크의 신곡 ‘아이스크림’도 이날 발표된 UK차트에 39위로 처음 진입했다. 지난달 28일 발매된 이 곡은 블랙핑크가 팝스타 셀레나 고메즈와 함께 부른 곡으로, 오는 10월 발매될 블랙핑크 정규 1집 선공개곡이다. 앞서 발매했던 ‘How you like that’도 20위까지 오르며 K팝 걸그룹 중 최고 순위를 나타내기도 했다.
/박준호기자 violato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