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CS는 KT 그룹사 최초로 ‘ISO 37001(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국제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16년 10월 제정한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관련 국제표준으로서 반부패 목표설정, 부패위험의 진단과 통제방안 수립, 부패방지 활동의 모니터링 및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KT CS는 인증 획득을 위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운영세칙과 부패방지방침을 제정하는 등 사내 반부패 인프라 확충에 힘써 왔다. 또한 모든 임직원이 경영활동과 관련된 법규와 회사 규정을 숙지해 일상업무에서 준수하는 기업문화를 세워 부패방지정책 동참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KT CS는 윤리경영 체계 확립 및 반부패 문화 정착을 위해 ‘Clean KT CS 캠페인’을 운영 중에 있고 지난 3월 윤리경영 전담 조직인 ‘윤리경영 TFT’를 신설하고 모니터링 기능을 강화한 데 이어 ISO 37001 국제인증도 획득함으로써 부패방지 의지와 투명성 확보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
KT CS 양승규 대표이사는 “국제표준화기구의 객관적인 검증을 통해 KT CS의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이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됨을 인정받았다”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앞으로도 고객과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회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