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지리산’ 촬영지 한류관광지로 띄운다
한국관광공사가 드라마 지리산 제작사인 ㈜에이스토리 및 국립공원공단과 한류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각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드라마 지리산의 원활한 제작, 촬영지 연계 내·외국인 관광객 대상 홍보마케팅을 위한 적극적인 협력에 나설 예정이다. 공사는 지리산 방영 시점에 맞춰 드라마 세트장과 촬영지, 지리산국립공원을 연계한 지역 한류관광코스를 발굴해 국내·외 홍보마케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tvN에서 방영될 드라마 지리산은 지리산을 배경으로 산에 오르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미스터리물이다.
넷플릭스, 닌텐도스위치, 안마의자까지…소노벨 비발디파크 '멀티플렉스룸' 오픈
강원도 홍천 소노벨 비발디파크가 '멀티플렉스룸'을 출시했다. 슬로프 전망을 즐길 수 있는 소노벨 비발디파크 B동 리조트의 고층부 9개 객실을 시네마존과 홈트레이닝·홈게이밍존, 홈카페존으로 꾸몄다. 시네마존에는 넷플릭스 시청이 가능한 65인치 스마트TV와 안마의자, 3인용 가죽쇼파를 비치했다. 홈트레이닝·홈게이밍존에서는 닌텐도 스위치로 게임과 운동을 즐길 수 있다. 홈카페존에는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머신이 제공된다. 멀티플렉스룸을 찾은 고객이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인증샷을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야놀자 여행대학, 서울·전주·제주 수강생 모집
야놀자 계열사 여행대학이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의 서울·전주·제주 지역 수강생을 모집한다.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은 60세 이상 시니어를 대상으로 하는 여행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과정은 총 7주간 여행 계획 수립, 여행 정보 검색 및 예약을 위한 스마트 기기 활용, 여행 콘텐츠 제작, 여행 실습 등으로 진행된다. 강사진으로는 임택 여행작가, 오재철 사진작가 등이 참여한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그룹 활동은 4인 이내로 제한된다. 여행 경비를 포함한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60세 이상(1962년생 포함)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지원동기, 참여 의지 등을 심사해 기수별 30명, 총 120명을 선발한다.
설 연휴 해외여행 항공권, 펀딩으로 산다
인터파크투어가 2022년 설 연휴 해외 단거리 노선에 전세기를 띄우는 펀딩을 진행한다. 대상지는 괌, 대만, 싱가포르, 베트남 푸꾸옥이다.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의 펀딩에 참여해 상품 모집 인원을 달성하면 최종 결제 후 해당 상품을 이용하는 구조로, 양국 간 자가격리 해제 시 이용 가능한 왕복 직항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다. 가격은 70만 원 대부터 100만 원 중반대까지이며, 설 연휴 기간에 자가격리 미 해제 시 국내 4~5성급 호텔 숙박권으로 전환하거나 펀딩금을 100% 환불해 준다. 이용 가능한 호텔은 신라호텔 서울, 그랜드하얏트 인천,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롯데리조트 부여, 엘도라도 리조트 등이다. 참여는 와디즈 공식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을 통해 가능하며, 오는 6월 중 종료될 예정이다.
/최성욱 기자 secret@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