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375500)(DL E&C)가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AA6블록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 분양에 나선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5층, 13개 동, 전용면적 59㎡, 총 822가구로 구성된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주관하는 민간 참여 공공분양 주택이다. 공공주택 사업자가 토지를 제공하고 민간 건설사가 시공하는 공동 시행 사업 방식으로 민간 건설사 브랜드를 사용한다. 민영 아파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된다. 특히 전체 공급 물량의 85%를 특별공급으로 분양해 가점이 부족한 무주택자들의 내 집 마련 기회로 꼽힌다.
단지가 들어서는 검단신도시는 다양한 개발 호재가 계획돼 있다. 단지 부근에 인천지하철 1호선 신설역이 오는 2024년 개통될 예정이다. 서부권광역급행철도(가칭 GTX-D) 신설 및 GTX-B 공용화 직결운행(김포~검단~용산)도 추진되고 있다. 인천지방법원 북부지원, 인천지방검찰청 북부지청도 2025년 개원을 앞두고 있어 주변 법조 타운 조성 시 미래 가치 또한 기대된다.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는 주변 교육 여건이 우수하고 단지 시설도 자녀를 키우기에 안전하다. 약 300m 거리에 발산초가 위치해 초등생 자녀의 등하교 걱정이 없다. 공립 단설 유치원과 초·중·고교도 2023년까지 순차적으로 개교를 앞두고 있다. 인천서구 영어마을, 에더블 국제학교가 인근에 위치해 영어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주변에는 수변과 녹지가 풍부해 쾌적한 자연환경도 갖췄다. 약 300m 거리 안에 계양천 산책로가 있고 근린공원도 가깝다. 검단신도시 남쪽에는 서해와 한강을 잇는 명소인 경인 아라뱃길이 위치해 입주민들이 여가와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단지 반경 1㎞ 내에는 중심 상업지역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와 가장 가까운 인천지하철 1호선 신설역을 따라 문화·상업 시설 등이 조성되는 ‘검단신도시 101역세권 개발 사업(넥스트콤플렉스)’이 들어설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