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서울영상광고제 YCA 휩쓴 동서대 학생들

금상, 은상, 동상 3개 등 5개 수상


동서대학교는 광고홍보학과와 디자인대학 학생들이 서울영상광고제 YCA(Young Creative Award)에서 금상 1팀, 은상 1팀 동상 3팀을 받으며 본상을 휩쓸었다고 12일 밝혔다.

서울영상광고제는 ‘가장 대중적인 시선으로, 가장 공정하게’란 슬로건으로 열리는 국내 최고의 권위를 가진 영상광고축제다. 광고업계 종사자 뿐만 아니라 광고를 좋아하는 일반인도 심사에 참여할 수 있다.

서울영상광고제 YCA는 학생들이 제작한 공모전 출품작, 졸업작품, 미공개작 등 대학생들이 2021년 제작한 영상 작품 중 최고를 가리는 왕중왕전이다. 1차 전문 광고인 심사, 2차 TVCF 회원 온라인 심사를 거쳐 파이널 리스트를 선정한 후 3차 본상 심사위원단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서울영상광고제 YCA에서 금상과 동상, 은상을 받은 동서대 광고홍보학과, 디자인대학 학생들./사진제공=동서대






금상은 로그인 창을 통해 사람들이 버거킹에게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Burger-in Log-king을 출품한 임수빈·김근희·김대엽·강대겸 씨가 수상했으며 은상은 식용 곤충에 관한 주제를 모션그래픽으로 풀어낸 BUGGY COOKIE를 출품한 권민재 씨가 수상했다.

동상은 청각 장애인이 치과진료를 원활히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작품인 청각장애인을 위한 치과진료시스템(손영민·최수정·이유림), 가상의 공간에서 한정되지 않은 브릭으로 아이들에게 무한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는 WEGO(임수빈·김대엽·강동호·정지원·장지수), 부모의 언어습관을 되돌아보게 하는 Bruised Doll(윤지혜·김로아·권정아·박재민)이 수상했다.

은상을 제외한 4개의 작품은 LINC+ 캡스톤 융합수업 ‘아이데이션 융합 실습’ 결과물로, 이번 서울영상 광고제 YCA를 비롯해 Reddot Award ‘Best of the Best’ 수상, 세계 3대 광고대회인 CLIO Award 은상 수상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