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다음 달 7일 아이폰14를 포함한 신제품 온라인 공개 행사를 개최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24일(현지 시간) 애플은 미디어 등을 대상으로 애플 신제품 공개 행사 초대장을 발송했다. 초청장에는 까만 바탕에 애플 로고가 은하수를 이루는 별의 형태로 반짝이고 있다. 로고 아래에는 ‘Far out’이라는 문구를 내걸었다. Far out은 '참신하다' '파격적이다' 등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으며 원하는 대로 만들다 등의 뜻도 있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될 방침이다. 이미 애플의 신제품을 발표할 임원들은 발표 영상을 녹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신제품 공개 행사에는 아이폰14와 더불어 새로운 맥 제품과 아이패드, 애플 워치가 출시될 것으로 관측된다. 신제품 아이폰14 시리즈의 경우 프로 제품군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아이폰14 프로의 경우 전면 카메라 부분의 테두리(노치)를 줄이고 페이스 ID 센서와 카메라가 있는 펀치홀 형태를 선보여 디스플레이가 더욱 넓어질 전망이다. 또 아이폰14에 탑재되는 A15 바이오닉칩 대신 신형 바이오닉칩이 탑재될 것으로 관측된다. 기본 아이폰 모델의 경우 5.4인치의 미니 버전 대신 이례적으로 6.7인치 모델을 추가 출시한다. 공급망 위기와 인플레이션을 거치며 애플이 신제품 가격을 인상할 지 여부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