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수원 매교역 푸르지오 SK뷰’ 민간 임대 물량이 시장에 공급된다.
우미산업개발은 수원 매교역 푸르지오 SK뷰 전용 39㎡ 121가구를 매입해 10년 장기민간임대로 공급한다고 29일 밝혔다. 단지는 이미 올해 7월 입주를 시작해 이번 분양은 후분양으로 이뤄지며 10년 장기민간임대로 공급되는 만큼 각종 부동산 규제로부터 자유롭다.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 보유 여부나 거주지 제한과 관계 없이 선착순 동호수 지정이 가능하고 임대 기간 동안 양도세·취득세·종부세 등 세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 임대료 상승률이 연 5% 이내로 제한되며 최대 10년 동안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다.
단지는 추후 미니 신도시급 택지지구로 조성되는 수원 매교의 중심지에 있으며 수인분당선 매교역에서 도보로 1분 거리에 있다. 매교역에서 1정거장 거리인 수원역에는 KTX가 정차해 전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수원중·고교가 있고 추후 단지 내 매교초가 개교할 예정이다. 인근에 수원천 등 녹지시설이 있으며 수원화성, 팔당공원 등과도 가깝다. 주차장은 전부 지하로 배치돼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으며 커뮤니티시설은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실내체육관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독서실 △사우나 △키즈·맘즈카페 등으로 구성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