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천연자원연구센터 창업보육센터(이하 천연센터BI)는 최근 입주기업 투자활성화를 위한 기업홍보와 연구개발 역량강화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나노바이오연구센터 창업보육센터(이하 나노센터BI)와 공동 주관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입주기업 기술 사업화·투자유치 전략·R&D 전략 등에 대한 1대 1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참여해 기관의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체계와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또한 멘토링 전문위원으로 참여해 기업의 마케팅, 투자, 제품기획 등의 전문분야 멘토 역할을 수행했다.
이어 이학성 천연자원연구센터 센터장의 4차산업혁명 속의 바이오 교육, 김용선 이드로경영파트너스 이사의 스타트업 IR 투자유치 전략 교육 등이 진행됐다.
앞으로 참여기관인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연계해 입주기업에 대한 중소기업 지원프로그램 참여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학성 천연자원연구센터 센터장은 “상대적으로 투자환경이 낙후된 전남지역에서 우수한 아이템의 사업화를 추진 중인 센터 입주기업에 대한 다양한 지원프로그램과 멘토링을 통해 입주기업의 IR과 R&D 역량 강화가 기대된다”며 “투자유치·국가과제 참여 등을 유도해 입주기업의 성공적인 성장과 지역사회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