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광주점이 오는 30일 예정돼 있는 실내 마스크 의무 착용 해제 등 코로나19에 대한 규제가 더욱 완화되고 있는 사회적인 분위기에 따라 봄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을 위한 알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25일 롯데백화점 광주점에 따르면 3월 2일~5월 31일까지 진행하는 2023년 '봄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
이번 봄학기 수강 신청은 기존회원은 26일부터, 신규회원은 27일부터 진행하며 각각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봄'을 테마로 하는 다양한 강좌들이 눈길을 끈다.
대표적으로 '프라이빗 봄 메이크업 클래스'가 3월 7·14일 각각 진행된다. 마스크 의무 착용이 해제되는 봄에 개인의 피부표현과 스타일에 맞는 메이크업을 배워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봄에 더욱 입맛을 돋울 수 있는 '버터세미나' 강좌도 4월 1일 진행된다. 흔히 빵과 함께 즐겨먹는 버터지만 더욱 다양한 맛으로 버터를 즐기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수업이 진행 될 예정이다.
나만의 작은 정원을 꾸며볼 수 있는 '스프링 가든 테라리움' 강좌도 4월 1일 진행된다. 투명한 유리용기 속에 봄이 오는 향기를 내는 구근식물을 식재하고, 다양한 오너먼트를 활용한 나만의 가든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다.
경계를 뛰어넘어 다양한 주제를 새롭게 만날 수 있는 콜라보 강좌들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아트&디자인 판화작가 정승원과 함께하는 실크스크린 에코가방 만들기' 강좌가 3월 11일 진행된다. 일상의 행복한 기억을 주제로 작업하고 있는 정승원 작가의 작품세계를 들여다보고 실크스크린으로 에코백을 만들어보는 시간이 준비돼 있다.
여행가 양상민과 인문지행 심옥순박사의 '배낭을 맨 피카소' 강좌도 4월 22일 진행된다. 피카소가 아끼던 인연들과 예술적 동반자와 함께 입체주의의 꽃을 피워내던 피카소의 삶을 들여다 보는 시간을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 '아이패드 입문자를 위한 프로크리에이트' 강좌와 '나의 시그니쳐 향수 만들기' 강좌들도 준비돼 있다.
일상의 인문학을 경험할 수 있는 강좌들도 수강 가능하다.
21일~3월 18일까지 롯데갤러리에서 전시하고 있는 황준환 작가 겸 교수와 함께하는 '만화가가 들려주는 지금 꿈꾸라 사랑하라 행복하라'는 강좌를 통해 우리 삶의 의미를 되돌아 보는 시간이 준비돼 있다.
홍기창 롯데백화점 광주점 영업기획팀장은 “일상을 온전히 되찾아 문화센터를 다시 방문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다양한 봄학기 강의들을 준비했다”며 “강좌를 통해 따사로운 봄을 느끼는 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봄학기 문화센터 접수는 롯데백화점 광주점 11층 문화센터로 직접 방문해 접수하거나 롯데백화점 인터넷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