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롤플레잉 게임인 메이플스토리의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메이플스토리 20주년 기념메달’이 공개됐다.
한국조폐공사는 세계 최초 횡스크롤방식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Playing Game) 메이플스토리의 20주년을 맞아 기념메달을 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메이플스토리 20주년 기념메달’은 메이플스토리의 대표 아이콘인 단풍잎, 주황버섯과 20주년 엠블럼을 소재로 섬세하고 예술성 높게 표현됐고 원형의 금, 은메달 2종 한정수량으로 제작돼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 20주년 기념메달’은 넥슨코리아와 협업한 국내 최초의 게임을 주제로 한 기념메달로 게임 IP의 새로운 확장의 개념으로 업계에 신선한 충격을 주고 있다.
2003년 4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해 무려 20년 동안 장기 흥행의 길을 걸어온 ‘메이플스토리’는 귀엽고 캐주얼한 2D 도트 그래픽, 가로 방향으로 캐릭터를 이동하는 횡스크롤 방식, 쉽고 간편한 조작 등이 폭넓은 유저층에 고루 사랑받으며 국내에서 RPG 장르의 대중화를 이끌었다.
지금도 ‘메이플스토리’는 여전히 건재함을 과시하며 스테디셀러 게임의 새 역사를 쓰고 있다.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있을 때마다 PC방 점유율 3위와 온라인 RPG 장르 1위를 유지중이며 대중성 확보를 위한 각종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해 외연 확장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조폐공사는 고품위 국가 행사 기념주화 및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유산, 인물 등의 기념메달을 제작해왔고 최근에는 BTS 기념메달을 비롯한 K-컬처 대표 아이콘을 주제로 기념메달을 출시하고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조폐공사 반장식 사장은 “조폐공사의 기념메달은 다양한 산업과 협업하여 새로운 즐거움과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며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대한민국 대표 게임 IP와 조폐공사와의 협업 가치가 돋보일 수 있는 메이플스토리 기념메달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