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4년 CHANGeUP NAVIgation Batch’ 4기 참여기업을 오는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팁스(TIPS) 운영사인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투자기업을 발굴하고 선정 기업의 성장 가속화를 위해 액셀러레이팅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며 운영 기간은 2024년 4월에서 12월까지이다.
모집 대상은 충남 지역 주력산업 및 초격차·신산업 분야의 예비창업자 및 창업 7년 이내의 (초기)창업자들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 희망 기업 또는 창업아이템에 대한 시장검증 완료·개발하는 단계로 투자 유치가 필요한 기업이다.
평가를 통해 선발된 기업은 심층멘토링, 글로벌 진출지원,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 충남센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며 우수기업 대상 센터 직접 투자(최대 1억~3억원) 및 요건 충족 시 팁스(TIPS) R&D 추천 등 후속 지원을 받게 된다.
충남창경센터 강희준 센터장은 “지난 4월 선정된 50억원 규모의 모태펀드 지역 창업초기 펀드와 함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할 계획”이라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성장 가속화 지원와 스케일업 기반을 구축하고 공공 액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 AC)로서 유망 스타트업에 초기(Seed) 투자를 통해 도내 투자 생태계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