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 네임 ‘그리드’인 주인공 신영우. 세계 최고의 가상 현실 게임 ‘SATISFY’에서 퀘스트 수행 중 우연히 게임 속 로또 ‘파그마의 기서’를 발견한다. 이를 계기로 20억 명이 넘는 유저 중 유일하게 최강의 레전드리 직업으로 전직한다. 현실의 신영우는 지긋지긋한 불운과 악몽 같은 빚쟁이 인생에서 벗어나 최강 플레이어 그리드가 된다.
기획자의 한 마디
주인공 신영우가 게임 속에서 인생 역전의 계기를 만나 최강의 플레이어로 거듭나는 과정을 빠른 속도감으로 시원시원하게 풀어낸 카카오페이지 대표 인기작입니다.
가상 현실 게임에서 우연히 숨겨진 최강의 직업을 가지게 된 주인공은 희귀한 아이템을 모아가고, 이른바 ‘아이템빨’을 뜻하는 ‘템빨’을 통해 세계관 최강자로 거듭납니다. 그리고 자신을 돕는 동료들을 만나 세계관 속 정의를 실현해 갑니다. 별볼일 없던 주인공이 ‘먼치킨’으로서 점점 성장하는 스토리가 독자들에게 남다른 카타르시스를 안깁니다.
국내 누적 조회수 약 1억3000만회를 기록했습니다.
레벨업 못하는 플레이어
"누가 알았겠냐고, 이런 플레이어가 있는지."
18세의 나이에 '플레이어'로 각성한 주인공 김기규. '탑'을 오르고 '게이트'를 닫으며 인생이 탄탄대로일 줄 알았는데... 튜토리얼을 아무리 클리어해도 레벨1 그대로다.
1일 1고블린을 해도 레벨1.
5년이 지나도 레벨1.
탑을 뒤흔들 레벨1의 역대급 반전 능력은 나올 것인가.
기획자의 한 마디
레벨업을 못하지만 특별한 고유 능력을 각성한 주인공이 빠르게 성장하는 과정을 흥미진진한 액션과 짜임새 있는 에피소드로 풀어내며 시즌3에 이르기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주인공이 강해지며 마주하게 되는 강력한 적의 모습과 각양각색 능력을 지닌 동료들의 합류도 볼거리를 더하는 부분입니다.
세계에 갑자기 나타난 게이트와 게이트를 통해 쏟아져 나오는 몬스터에 맞서 초인적인 힘을 각성한 플레이어로 각성했지만, 정작 레벨업을 못한다는 독특한 설정을 가진 작품입니다.
작화를 담당한 스튜디오 크힛은 이 작품을 포함해 <이계 검왕 생존기> 등 또 다른 카카오페이지 인기작이자 수준 높은 퀄리티의 작품들을 제작하고 있으며, 웹소설 원작은 <오늘부터 플레이어> <삼왕의 제자>, <몰락한 명가의 플레이어> 등 많은 인기작을 집필한 가빈지 작가의 작품입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계기준에 따른 차이를 제거한 현금기준 실질 수익성 판단 지표로, 매출을 통해 어느정도의 현금이익을 창출 했는가를 의미한다.
즉, EBITDA마진율은 매출액 대비 현금창출능력으로 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마진율이 높을수록 기업의 수익성이 좋다고 판단할 수 있다.
EBITDA마진율 = (EBITDA ÷ 매출액)*100%
구독
회원님은 부터 “asdf”를 구독하고 계십니다.
아래 ‘구독취소’ 버튼을 클릭해서 구독을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구독 취소의 효과는 “”에 한정되며, 서울경제 뉴스레터 수신에 대한 설정값이나 다른 뉴스레터 수신여부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