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창원시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창원시티투어버스 마산로봇랜드 특별노선을 운행한다.
시는 로봇랜드 여름 이벤트 기간인 이달 20일부터 8월 18일까지 매주 토·일요일과 광복절 하루 왕복으로 1회씩 운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시간대를 보면 오전 10시 창원스포츠파크 만남의 광장 출발과 오후 4시 마산로봇랜드 출발 등이다.
시티투어버스 특별노선을 이용하려면 창원시티투어버스 누리집에서 사전 예약이 필요하며, 로봇랜드 이용권은 별도로 현장에서 결제해야 한다. 시티투어버스 탑승객은 로봇랜드 이용권 구매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기간 로봇랜드는 다양한 여름맞이 이벤트를 연다. 중앙무대에서는 물총 공격으로 악당을 무찌르는 '워터워 대전', 음악과 함께하는 '워터락 뮤직파티'와 '워터락 EDM', 야간 이용객을 위한 '썸머 로랜 불꽃쇼' 등이 진행된다.
야외 수영장 '워터 플레이 그라운드'도 운영된다. 워터 플레이 그라운드는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 가능한 대형 야외 수영장으로, 워터 슬라이드 등의 놀이기구와 샤워장, 매점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용을 위해서는 모자와 래시가드 등의 의류를 지참해야 한다.
박동진 창원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여름 이벤트 기간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시티투어버스를 통해 더욱 편리하게 로봇랜드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였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