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P 등급은 수압이 높지 않은 얕은 물에는 장시간 침수돼도 정상 작동이 보증되는 제품에 부여된다. 이 같은 고도의 방수 능력 확보를 위해 이 제품은 밀폐력이 우수한 우레탄 소재로 수분이 침투할 만한 모든 틈새를 막았다.
따라서 햇빛만 있으면 물속에서도 충전이 가능하다. 흙이나 먼지와 같은 외부 오염물질이 기기 내부로 유입될 개연성도 사실상 없다. 본체 재질 또한 내구성 강한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를 채택, 웬만한 충격에는 고장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과열 방지를 위한 금속 방열판까지 구비돼 있다.
이런 입체적 견고함을 무기로 주스 오렌지는 전력공급이 불가능한 바다와 산은 물론 아마존, 사하라 사막 같은 오지로 장기간 여행을 떠날 때도 각종 전자기기의 작동을 보장한다. 범용성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출력 단자로 USB를 쓰기 때문에 휴대폰, 노트북, GPS 등 5V로 충전되는 대부분의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
추가로 구입 가능한 확장 케이블 종류만 20가지가 넘으며 별도 판매되는 반사판을 장착하면 발전 효율을 최대 50%까지 높일 수 있다.
140달러; solarjoos.com
주스 오렌지 세부사양
태양전지 패널 12.5×12.5㎝ 시간당 생산 전력 최대 2.6W 배터리 용량 5,400mAh (교체 가능) 완충시간 직사광선 12시간 USB 전원 8시간 안전장치 8비트 마이크로칩 충전 제어 회로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