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보안기기를 활용하면 문자메시지, 이메일, 동영상 등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집안을 모니터하고 원격 통제할 수 있다.
WHY NOW
유선 전화선이 퇴물이 되면서 전화선에 연결된 보안시스템도 구식이 됐다.
반면 무선모뎀이나 와이파이 수신기는 매우 저렴해졌으며 스마트폰의 폭발적인 보급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무선 방식의 가정용 보안시스템을 운용할 수 있게 됐다.
HOW YOU'LL BENEFIT
무선기기들은 설치와 사용이 쉽고 어떤 주택에도 최적화되도록 개조할 수 있다. 특히 일반 보안시스템과 달리 이들은 쌍방향 통신도 가능하다. 감시를 넘어 제어도 할 수 있는 것.
일례로 문단속을 잊어버리고 출장을 떠났어도 언제든 원격으로 문을 잠글 수 있다. 또한 필요한 기능에만 요금을 내면 되고 상황이 심각할 때는 119를 부를 수도 있다.
차고 문 개폐기
차고와 연결된 문을 잠그지 않는 것은 절도범을 부르는 것과 같다.
이 기기는 암호로 보안성을 확보한 앱을 활용해 차고 문의 잠금 상태를 확인, 원격으로 잠글 수 있다.
크래프트맨 어슈어링크
290달러; craftsman.com
홈오토메이션 제어기
웹으로 제어되는 이 콘솔은 DIY형 무선보안시스템의 허브다. 초고주파로 사용자가 설치해 놓은 동작센서, 카메라 등과 연결된다.
혹여 마당에 설치한 동작센서가 이유 없이 작동을 멈추면 즉각 문을 잠그고 동영상을 보내준다.
2GIG 고! 컨트롤 패널
500달러(예정); 2gig.com
화재 경보기
연기가 감지되면 사용자는 물론 최대 3곳의 이웃집에도 문자메시지로 경고를 보낸다.
알람은 선불식 AT&T 및 T모바일 심(SIM) 카드와 함께 작동하며 전력소모가 적어 1년에 한번만 배터리를 갈아주면 된다.
파이어텍스트 스모크 알람
145달러; firetext.me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