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한적한 유럽풍 공간에서 한국의 비경을 만끽할까

[리조트의 세계] 동강시스타

산 좋고 물 좋은 강원도에는 설악산, 경포대 등 유명한 여행지가 유난히 많다. 하지만 가족들과 조용히 휴가를 보내고 싶거나 색다른 곳에서 여유를 즐기고자 하는 이들에겐 인파가 북적대는 이런 곳들이 반갑지 않을 수도 있다. 이럴 땐 영월에서 한적한 휴가를 보내는 게 어떨까? 고품격 종합 휴양 리조트 '동강시스타' 에서라면 후회는 하지 않을 듯하다. 지난 5월 문을 연 동강시스타의 남만진 대표이사를 만나 리조트 운영 계획에 대해 들어봤다.

하제헌 기자 azzuru@hk.co.kr

강원도 영월은 원시적 비경을 간직한 곳이다. 신비한 기암괴석과 투명한 동강을 보고 있으면 감탄이 절로 나온다. 제대로 된 숙박 시설만 갖추고 있다면 이곳만 한 휴양지를 국내 어디서도 찾기 힘들다. 지난 5월 영월읍 삼옥리에 고품격 종합 휴양 리조트 '동 강시스타' 가 문을 열었다. 서울에서 영월까지 2시간. 동영월 인터체인지를 빠져 나와 구불 구불 산길을 달리다 보면 눈 깜짝 할 사이 비경을 품은 오아시스가 펼쳐진다.

오랜 세월 태양빛을 머금은 듯한 색채가 동강시스타 건물을 휘감아 흐른다. 유럽식 건축 양식에 상아색, 벽돌색, 겨자색 등 파스텔 톤으로 차분하게 옷을 차려입고 옹기 종기 모여 있다. 바로 앞에는 동강을 끼고 깎아지른 듯한 절벽이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다. 말 그대로 비경이다. 동강시스타는 자연과 자연스레 어울릴 수 있게 단지를 4~6층 이하 저층으로 만 들어 여행객을 포근하게 맞는다. 얼핏 알프스에 있는 샬레(여름 별장)를 떠올리게 한 데에 는 머리를 쨍 하게 뚫어주는 맑은 공기도 한 몫을 할 테다.

동강시스타는 폐광지역 활성화를 위한 특별법에 따라 한국광해관리공단, 강원랜드, 강 원도, 영월군 등이 1,538억 원을 투자해 조성한 복합 휴양 리조트다. 동강시스타를 방문하 면 두 번 놀란다. 먼저 풍경에 놀라고, 그 규모에 놀란다. 85만여㎡(26만 평) 부지에 모두 300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새로 생긴 만큼 내부 시설도 정갈하다. 단지 중앙에 있는 아담한 리셉션데스크 건물 지하에는 한식당, 카페, 연회장, 노래방, PC방, 마트 등 각종 부대 시설이 들어서 있다. 대규모 컨벤션 센터 와 축구장도 갖추고 있다.

동강시스타는 빌라형 리조트다. 객실 은 평수에 따라서 5개 단지로 나눠져 있다. 패밀리형(24평· 78.39㎡), 디럭스형(33 평·107.86㎡), 스위트형(39평·128.80 ㎡), 로얄형(46평·152.89㎡)등 4가지 타입 으로 모든 객실에서 동강을 조망할 수 있다. 아직 생소한 리조트지만 객실은 꽉 차 있다. 개장 이후 5개월 동안 55만 명이 동강시스 타를 다녀갔다.

골프장도 자랑거리 중 하나다. 9홀(파36) 퍼블릭 골프장으로 오랜 된 소나무를 살려 만든 벙커 외에도 32개의 다양한 형태의 벙 커가 있다. 기존 생태계를 보존한 연못 7개 에도 자연 친화적인 멋스러움이 배어있다. 병풍처럼 이어지는 암반층이 강 옆으로 펼 쳐져 있어 계절별로 전혀 다른 느낌의 라운 딩이 가능하다.

2012년 초에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 는 스파시설이 문을 연다. 라운딩을 마친 후 동굴스파와 계곡스파에서 긴장됐던 근육 을 풀어주고, 레스토랑에서 영월이 자랑하 는 올갱이 해장국과 곤드레 밥으로 배를 채 우면 이 세상 그 누구도 부럽지 않은 하루를 만끽할 수 있다.

동강시스타는 오너십(1/12구좌), 멤버십 (1/12구좌), 특별회원권(1/36구좌) 3가지 형 태로 분양된다. 오너십은 소유권 이전이 이 루어지는 상품이다. 멤버십은 입회기간 20 년 동안 1년에 30박을 이용할 수 있다. 특별 회원권은 1년에 15박 사용이 가능하다. 분양대금 전액을 5년 뒤 돌려 받을 수 있다.

분양회원에 대한 특별혜택도 있다. 객실 은 1년 동안 회원가의 50%로 할인, 골프는 회원 1~2인 주중 무료와 주말 30% 할인이 가능하다. 스파는 회원 1~2인 주중 무료와 가족 및 동반자 3인에서 6인까지 40% 할인 을 받는다. 그 외 직영식당을 3인 이상 이용 할 경우 1인에 한해 무료 식사가 제공된다. 연회장 및 세미나 시설을 이용할 때도 3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그 밖에 하이원, 문 경레저타운, 삼척 블랙밸리, 대천리조트, 화순리조트를 이용할 때에도 회원 대우 및 10~70%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동강시스타는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 와도 가까운 거리에 있어 여름에는 동강 내 린천 래프팅, 겨울에는 하이원리조트 스키 장과 연계한 스키, 그리고 봄·가을에는 컨 벤션과 웨딩 등 다양한 형태의 4계절 서비 스도 누릴 수 있다.

신이 인간에게 내려준 아름다운 선물 동 강. 지금 몸과 마음을 자연의 품에 내려놓 을 수 있는 동강시스타에 가면 동강의 비경 속에서 한없는 여유와 휴식을 만끽할 수 있 다.

동강시스타에 가면 볼거리도 풍성

1. 한반도 지형
평창강 끝머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마을 앞에는 한반도를 꼭 빼닮은 절벽지역인 한반도 지형이 있어 유명하다. 언덕 전망대에서 바라 보면 그 모습을 온전히 볼 수 있다.

2. 별마로 천문대
영화 라디오스타의 주무대였던 이곳은 하늘을 수놓는 수많은 별들을 바라보면서 자연의 아름다움과 우주의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다.

3. 장릉
단종의 유배지로 세계문화유산으로 2009년 6월 유네스코에 등재된 곳이다. 장릉에서 단종의 한과 넋을 느껴볼 수 있다.

4. 청령포
단종의 유배지로 2008년 12월 국가지정 명승 50호로 지정되었다. 청령포 안은 울창한 소나무 숲으로 단종이 한양에 두고 온 왕비를 생각하며 쌓았다는 망향탑도 볼 수 있다.

5. 이야기가 있어 걷고 싶은 거리
영월 읍내 영흥리 요리골목 일대를 중심으로 실제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이 모델로, 또는 화가로 직접 참여해 지붕없는 미술관이 되었다.

6. 어라연
고기가 비단결처럼 떠오르는 연못이라는 뜻이다. 동강의 비경 중에서도 가장 잘 알려진 곳이다. 어라연은 삼선암 또는 정자암이라고 부르기도 했다.

7. 법흥사
통일신라 말 사자산문의 개창사찰이었던 법흥사는 부처님의 진신사리를 봉안한 5대 적멸보궁 중 하나다. 현재 템플스테이를 진행하고 있다.

8. 영화 라디오스타 촬영지
영월 KBS에서 영월 시내를 따라 쭉 걷다보면 영화 속 한 장면으로 들어가는 느낌이 든다. 별마로 천문대, 산과 강을 끼고 있는 방송국, 5일장 등은 이색적인 풍경을 자아낸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