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촬영하거나 휴대폰에 저장돼 있는 사진 속에서 원하는 색상을 추출해주는 앱. 색상환(色相環)을 이용해 테마를 선택·조정하거나 RGB 색상 슬라이더를 통한 색상 편집이 가능하다. 추출한 색상은 SNS에 공유할 수도,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용 테마로 변환할 수도 있다. 디자이너들에게 매우 유용한 앱이다.
토털 운동관리 도우미 앱. 휴대폰의 GPS를 활용해 달리기, 산책, 사이클링을 할 때 운동량을 측정·기록해준다. 이동속도와 거리, 운동시간, 칼로시 소모량 등의 정확한 통계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어 초보자들에게 유용하다. 이어폰을 통해 운동목표와 진행상황을 코치 받을 수 있으며, 심박수 측정기와도 연동된다.
탁월한 간결함을 자랑하는 노트 앱. 가상의 서재에 일기, 스케줄 등 여러 항목의 공책들을 만들어서 간단한 메모를 기록·관리할 수 있다. 검색기능을 제공, 메모된 내용 중 특정 단어나 문장을 쉽고 빠르게 찾아낼 수 있다. 텍스트 중심의 글쓰기를 하는 사용자에게 제격이며, 아이클라우드로 데이터가 동기화된다.
돈 관리를 처음 해보는 사람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가계부 앱. 직관적으로 수입 및 지출 내역을 입력할 수 있으며, 일간·주간·월간 내역의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생필품·식비·교통비 같은 카테고리별 통계와 신용카드별 통계도 낼 수 있다. 가계부에 익숙지 않은 사람들을 위한 앱인 만큼 ‘주부 9단’들에게는 부적합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