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휴대형 솜사탕 메이커

솜사탕은 꼭 놀이동산이나 관광지를 가야만 먹을 수 있는 걸까. 아니다. 주머니 속에 쏙 들어가는 이 휴대형 솜사탕 기계만 있으면 언제든 정제 설탕으로 솜사탕을 만들 수 있다.

솜사탕 기계를 제작하려면 소형 금속 용기와 열기를 제공할 라이터 부품, 동력을 책임질 스위치 제어식 모터가 필요하다. 용기 안에 천천히 정제 설탕을 넣으면 라이터 부품이 만든 불꽃이 설탕을 녹이고, 녹은 설탕이 용기 측면의 작은 구멍으로 실처럼 빠져나와 종이 실린더에 모인다. 실 가닥이 충분히 모인 뒤 젓가락으로 휘휘 저어 뭉쳐서 맛있게 먹으면 된다.





STATS
제작시간: 2시간
제작비용: 26달러
난이도: ●●●○○





준비물
- 주방용 가스점화기
- 터보 라이터
- 전선
- 에폭시 접착제
- 순간접착제
- 금속 스탠드오프 (Standoff), 나사, 와셔, 너트
- 소형 알루미늄 화장품 용기 또는 금속 병뚜껑
- 소형 프로젝트 박스
- 직류(DC) 모터
- AA 배터리 홀더
- 에폭시 퍼티
- 종이, 테이프, 고무줄, 젓가락

INSTRUCTION
1. 설탕 가열 시스템 제작을 위해 두 라이터를 분해한다. 가스점화기에서 연료용기와 점화장치, 연료 호스를 꺼내고 토치 라이터에서 토치 헤드를 꺼낸다.
2. 연료 탱크와 토치 헤드를 호스로 연결한다.
3. 가스점화기의 금속 코 주변을 전선으로 감아 에폭시로 마감한다.
4. 점화장치의 새 전선을 토치 헤드의 전선이 있었던 곳으로 밀어 넣는다. 이것이 주 점화 라인이 된다.
5. 주 점화 라인을 토치 헤드의 황동 부품에 연결, 순간접착제로 붙인다.
6. 다음은 회전 체임버 설치다. 에폭시를 이용해 스탠드오프를 모터 샤프트에 붙인다. 붙이기 전 두 부품의 접착면을 사포로 연마해주면 접착력이 좋아진다.
7. 푸시핀으로 화장품 용기의 측면에 구멍을 뚫는다. (또는 드릴로 금속 병뚜껑 측면에 구멍을 낸다.) 용기 중앙에도 드릴로 구멍을 낸다. 이후 나사와 와셔, 볼트를 이용해 모터의 스탠드오프에 고정한다.
8. 배터리팩 단자를 모터에 납땜 연결한다. 나사를 시계방향으로 조이고, 모터는 반시계방향으로 회전하게 한다. 그래야 나사가 풀리지 않는다.
9. 위의 일러스트를 참조해 프로젝트 박스에 연료 밸브, 점화장치, 토치 헤드, 회전 체임버가 위치할 자리를 표시하고 드릴로 구멍을 뚫는다.
10. 에폭시로 모터를 박스에 고정하고, 배터리 팩은 박스 외부에 접착제로 붙인다. 그리고
에폭시 퍼티로 점화장치를 제 위치에 붙인다. 이때 점화장치의 끝이 박스 밖으로
나와야 한다.
11. 토치 시스템을 에폭시 퍼티로 붙인다. 붙이기 전 토치 헤드의 불꽃이 금속 용기의 언저리를 건드리도록 각도를 잘 조정해야 한다.
12. 테이프로 종이를 감아 원통 모양으로 만든다. 모터의 스위치를 켠 다음, 연료 밸브를 움켜쥐고 고무줄로 그 상태로 고정한다. 점화장치로 불을 붙인 뒤 10초간 가열되기를 기다리다가 종이 원통을 주변에 놓고 천천히 설탕을 부으면 솜사탕이 만들어진다.

WARNING: Take care handling lighters and fuel, and keep hands and paper clear of the open flame.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