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앱스토어에는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앱)이 등록돼 있다. 종류가 너무 많아 옥석을 가리기 힘들 정도다. 파퓰러사이언스가 아이폰 유저들을 위해 알짜배기 앱을 찾아 소개한다.
OS 9에 추가된 광고차단 기능을 활용한 스팸광고 차단 앱. 웹사이트의 선정적인 광고나 숨어 있다가 튀어나오는 광고, 고용량 광고, 배너광고, 개인정보 수집기 등을 막아준다. 국내 커뮤니티와 뉴스, 포털 사이트, 그리고 모든 광고사이트를 대상으로 한다. 개발사에 따르면 이를 통해 2~4배의 속도 향상과 데이터 사용량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아이폰 연락처의 사진에 아이콘 등록이 가능하도록 해주는 앱. 관공서와 기업, 택배사, 통신사, 금융사 등의 번호를 저장한 뒤 각사의 로고 아이콘을 넣을 수 있으며 가족과 친구, 동호회, 동창 등에 예쁜 아이콘을 적용할 수 있다. 각 아이폰이 카테고리 별로 구분돼 있어 검색의 용이성이 배가된다. 아이패드, 맥북, 아이맥과도 연동된다.
연속 촬영 사진을 활용한 1초 동영상 제작 앱. 앱 실행 후 움직이는 대상을 찾아 사진을 찍으면 10장의 연속사진을 촬영, 동영상으로 변환해준다. 그리고 이 영상을 앞뒤로 반복 실행해 4초짜리 영상으로 제작, 사진함에 저장된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으로 영상 공유가 가능함은 물론이다. 별도의 가입절차나 인스타그램 계정 등록도 필요 없다.
사용자가 입력한 멜로디와 비트를 오리지널 음원으로 만들어주는 앱. 앱을 실행해서 멜로디를 흥얼거리거나 노래를 부른 뒤 장르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음원이 제작된다. 여기에 동영상이나 사진을 추가해 뮤직비디오로도 만들 수 있다. 저작권의 제약이 없는 다양한 음원이 기본 제공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