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직한 정치''신뢰의 정치'로 위기 극복해야
입력1999-11-14 00:00:00
수정
1999.11.14 00:00:00
우리사회 특히 우리 정치권에 가장 필요한 말이다. 현재 우리사회 특히 우리정치권은 최대위기에 처해있다. 「거짓, 부정직의 위기」「신뢰의 위기」에 처해 있는 것이다.정치권은 내각제를「한다」「안한다」「한다」하면서 거짓과 사술로 국가·사회를 뒤흔들어 놓았다.
소위 고급옷 로비사건의 증인들은 마치 거짓 경연대회나 하는 듯 거짓, 부정직으로 우리사회를 뒤흔들어 놓았다.
소위 언론장악 음모사건 역시「거짓」「부정직」「공작」「음모」「밀실」의 연속으로 국가·사회를 계속 뒤흔들고 있다.
우리사회에 만연한 거짓, 부정직 풍조와 정치권의「거짓」「부정직」「공작」「음모」「밀실」정치행태가 최대의 신뢰의 위기로 몰아가고 있는 것이다.
국민과 정치권 사이에, 여·야 정당 사이에 넘기 힘든 불신이라는 최대의 장벽이 가로놓이게 된 것이다.
워터게이트 사건에 연루된 미국의 닉슨 대통령은 도청을 했다는 사실 그 자체보다는 「도청한 사실이 없다」라는 한마디의 거짓말로 인하여 대통령의 자리에서 물러났다.
수잔 라이트 미 연방판사가 미국의 빌 클린턴 대통령에게 9만 달러의 벌금형을 선고한 것도 단지 정직하지 못했다는 이유였다.
여기에 세계 최강의 국가로서 미국 국민이 추구하는 「정직」의 가치관,「거짓·부정직 배제」의 가치관이 표출되어 있다.
나는 「정직은 곧 힘이다」라는 믿음을 갖고 있다. 정직 속에는 정의가 살아있고 정정당당함이 숨쉬고 있다.
정직은 서로를 신뢰하게 하여 굳건한 유대감을 구축하여서 서로 큰 힘을 발휘하게 한다.
우리는 성공과 실패, 승리와 패배를 떠나 정직하고, 정의롭고, 정정당당한 가치를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굳은 신뢰와 큰 박수를 보낸다.
「거짓과 사술」「공작과 음모」「밀실과 은폐」로 일시적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지는 몰라도 결국「불신의 늪」에 빠져 모든 것을 잃고 파멸하는, 나아가 국민적 사회적 저항에 직면하게 되는 최대의 위기에 접하게 된다.
거짓이 없는 정직한 정치의 전개는 굳건한 신뢰의 정치기반을 구축하여 현재 국민과 정치권 사이에, 여·야 사이에 처해있는 최대의 신뢰의 위기를 극복하여 헤쳐나가는 최상의 정책이 될 것이다.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
이제 우리정치권이 정직한 정치로 신뢰의 정치기반을 구축하여 우리가 처한 최대의 신뢰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더 충고하고 격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나라당 李國憲 국회의원
오늘의 핫토픽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