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미국 Wein사의 차량용 공기청정기 오토메이트(AUTO-MATE:모델명=AS1250K)는 백금(Platinum)침에 의한 이온방출 방식으로 자동차 시거잭에 꽂아 사용한다. 별도의 필터가 필요하지 않고 소음이나 유지비 부담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음이온과 적당량의 오존을 통해 곰팡이, 매연, 악취, 세균성 병원균 등을 없앨 수 있다.
무게가 43g인 휴대용 공기정화기 미니메이트(모델명: AS150MM)는 목걸이 공기청정기다. 이온풍을 발생, 사용자 주변 1m 공기를 정화해 주고 신선한 공기만 남게 하는 디펜스 존을 형성한다. 24시간 숲 속에서 삼림욕을 하는 느낌을 들게 한다.
공기살균기 빅메이트는 자연정화 원리를 이용해 필터를 없앴다. 최대 84평까지 오염된 공기를 정화한다. 교환부품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유지비용은 월 2,000원 정도에 불과하다.
각 제품별 할인율은 오토메이트 31%, 미니메이트 43%, 빅메이트 50%며 할인가는 각각 8만8,500원, 14만8,000원, 77만원.
천년넷 관계자는 “각종 바이러스와 미세먼지 등 실내 오염에 대한 우려로 공기정화기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할인 이벤트를 잘 활용해 건강을 지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