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없이 씹어 먹는 '팔팔츄정'
한미약품은 물 없이 간편하게 씹어 먹는 고용량 발기부전 치료제 '팔팔츄정 100㎎(사진)'을 최근 출시했다. 이에 따라 한미약품은 츄정 25㎎부터 50㎎·100㎎과 일반 정제 50㎎·100㎎ 등 제형과 용량을 달리한 총 5종류의 팔팔 제품군을 확보하게 돼 발기부전 환자별 맞춤처방이 가능해졌다.
팔팔츄정은 박하향에 달콤한 맛으로 환자 선호도를 높였으며 저렴한 약값과 고급스러운 블랙톤의 포장 디자인으로 환자 부담을 줄였다.
팔팔츄정의 주성분인 '실데나필'은 당뇨·고혈압 등 동반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효과가 우수하며 약효 발현이 빠르고 발기 강직도 높은 것이 특징이다.
의사의 처방을 받아 전국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1통당 4정씩 포장돼 있다.
필립스 디지털 PET-CT 출시
필립스, 디지털 PET-CT 국내 출시필립스는 디지털 방식으로 더욱 선명한 영상이 가능한 차세대 하이브리드 양전자방출전산화 단층촬영장치(PET-CT)인 '베레오스'를 내년에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베레오스는 디지털 방식으로 영상을 얻기 때문에 노이즈가 최대한 줄어들어 보다 선명한 영상이 가능하다. 또 촬영시간이 단축돼 환자에게 노출되는 방사선양이 줄어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필립스의 한 관계자는 "기존 아날로그 PET-CT에 비해 피폭량은 줄이면서도 훨씬 선명한 영상을 얻을 수 있어 충분한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힘찬병원 고관절 질환 강좌
힘찬병원이 오는 26일 오후3시 강남·강북·강서·목동·은평·인천·부산·창원 등 8개 분원에서 '고관절 질환 알아보기'를 주제로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다양한 고관절 질환의 원인과 증상, 치료법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강연 당일 가까운 힘찬병원에 가면 참석 가능하다.엉덩이 관절이라 불리는 '고관절'은 골반뼈와 허벅지뼈를 이어주는 관절로 골반을 통해 전달되는 체중을 지탱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