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스포텍글로벌의 이지텐(사진)은 하나의 제품으로 다양한 운동이 가능한 국내 유일의 가정용 실내 운동기구다.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능으로 층간소음을 최소화하고 10분 운동만으로 120Kcal를 소모시키며 30분 걷기 운동의 효과를 낼 수 있다.
이지텐 위에서 줄넘기운동을 하면 뛰어난 탄성력 덕분에 성장판에 무리가 가지 않으며 운동자극 효과를 높여 성장 호르몬 분비를 촉진한다. 자체개발한 볼 스프링과 에어 범퍼, 쿠션패드 등 이중환충재를 통한 뛰어난 탄성과 충격흡수로 관절과 근육 부상 위험을 줄여 노약자나 헬스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한국소음진동(공인기관)에서 층간소음(경량)을 테스트한 결과 이지텐을 설치한 뒤 기존 66dB 수준의 소음이 도서관 수준인 37dB을 기록해 소음 완화 효과도 공인받았다. 줄넘기 운동 외에 튜빙줄넘기를 본체 연결부에 넣으면 근력 운동과 스트레칭도 가능하며 워킹과 런닝, 점프 등 다양한 운동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별도의 설치와 전원이 필요 없어 별도의 비용 부담도 없다.
박민영 엠스포텍글로벌 대표는 "다이어트를 위해 줄넘기 운동을 하고 싶었지만 살떨림 등 남의 시선 때문에 꺼려했던 여성과 층간 소음으로 맘껏 뛰지 못했던 아이들, 야외 운동이 힘든 노약자 등에게 특히 도움이 되는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