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주말에 집안에만 있다면 지금 당장 가까운 캠핑장을 찾아보자. 백 마디 말 보다는 한 번 느껴보는 것이 중요하다. 한 번이라도 자연 속에서 캠핑을 즐겨 본 사람이라면 ‘행복한 캠퍼’가 무엇인지 알게 될 것이다.
가족, 연인은 물론이고 소중한 사람들과 둘러 앉아 담소를 나누며 오붓하게 야외 바비큐를 즐기다 보면 없던 정도 쏟아 나는 것이 바로 캠핑이다. 요즘에는 각종 장비들이 발달돼 야외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바베큐를 즐길 수 있어 아빠도, 엄마도 부담 없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독일 그릴렌사가 개발한 ‘로터스그릴’은 캠퍼들에게 사랑 받는 제품 중 하나로, 기름이 숯이 아니라 내부 플레이트에 떨어지는 구조로 제작됐다. 기름이 연소되면서 발생하는 연기는 물론 유해물질 걱정도 덜어준다. 연기 발생이 적어 야외 캠핑장뿐만 아니라 가정이나 실내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로터스그릴은 참숯에서 발생하는 열을 순환시켜 그 흐름을 이용해 음식은 빨리 익힌다. 외부용기는 열이 올라가지 않아 안전한 편이다. 내외부 더블구조로 손으로 그릴을 잡아도 뜨겁지 않아 이동이 용이하다.
업체 관계자는 “올해 한 층 업그레이드 된 로터스그릴은 숯용기망이 더욱 튼튼해졌을 뿐만 아니라 숯용기 뚜껑에 구멍을 뚫어서 화력도 강력해졌다”면서 “로터스그릴은 2013 아웃도어레져쇼 및 2013 코리아오토캠핑쇼에서 호평을 얻었다”고 전했다.
㈜이제이인터네셔널(www.lotus-grill.co.kr)은 본격적인 여름 캠핑 시즌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8월 15일까지는 △로터스그릴: 230,000원→194,000원 △숯1kg+착화제: 15,000원→10,000원 △숯1kg: 10,000원→8,500원 △착화제: 5,000원→2,700원에 판매하는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홈페이지(www.lotus-grill.co.kr)에서 로터스그릴을 구매하고 상품후기를 작성하는 200명(선착순)에게는 버팔로 그늘막을 증정한다.
한편 ㈜이제이인터네셔널은 2013년 독일 그릴렌사로부터 로터스그릴의 국내 정식 수입원으로 인정 받아, 국내 유통을 담당하고 있다. /디지털미디어부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