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숙아 보육기 일류상품 선정
JW중외메디칼은 자체개발한 미숙아 보육기(인큐베이터·사진)가 산업통상자원부의 '차세대 세계 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차세대 세계 일류상품은 앞으로 5년 안에 세계시장 점유율이 5위 이내에 들어갈 가능성이 있거나 미래수출동력 창출에 기여도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품목을 정부가 선정해 세계시장 공략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JW중외메디칼의 미숙아 보육기는 산모의 체내와 유사한 환경을 제공해 미숙아의 발육을 돕는다. 미국식품의약국(FDA)과 유럽(CE) 등 다양한 국제인증을 획득해 안전성을 입증 받은 제품이다.
故 유일한 박사 흉상 제막식
연세대 의과대학은 최근 에비슨의생명연구센터(ABMRC)에서 유한양행 창업자 고(故) 유일한 박사의 흉상 제막식을 개최했다.
유한양행 설립자 유일한 박사는 1963년 9월 연세대 의과대학의 의학교육과 연구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개인소유의 유한양행 주식 1만 2,000주를 기부했다. 유 박사가 기부한 주식은 현재 31만주로 늘어 시가 560억원에 달한다. 연세대 의대는 보유주식을 통해 매년 2억~4억원의 배당소득을 받아 의학 연구발전에 사용하고 있다 .
연세대 의대는 유 박사의 뜻을 기리기 위해 올 초 ABMRC 내 강당을 '유일한 홀'로 명명해 헌정하고 유일한 박사의 흉상 제작을 제작하게 됐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